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평종가집 해장국집 방문 후기 순대와 일동 해장국의 맛집 !!!

맛집 & 음식점 탐방기

by 열이왕자 2016. 5. 20. 09:30

본문

경기도 포천시 일동면에 위치한 '양평 종가집 해장국' 집에 방문 후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일단 맛은 해장국 중에서도 양평해장국을 좋아해서인지..맛은 좋았고 담백하게 조미료 맛이 많이 않나서 저의 개인적인 맛은 좋았습니다. 순대국도 시켰으며, 총 4명에서 해장국 4개에 순대를 시켜서 먹고 왔는데, 너무 많아서 순대가 남았을만큼 양은 많은편입니다.

양평종가집 해장국집 방문 후기 순대와 일동 해장국의 맛집 !!!

양평해장국은 '신내서울해장국집'이 본점이라고 합니다. 인터넷 서핑을 조금만 해 보면 알 수 있는데요, 제가 오늘 소개하는 해장국집은 체인점입니다.

간판을 보시면 느껴지는 오랜 세월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부대찌개와 토종순대국도 하고 각종 다양한 메뉴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본인은 토종순대국 말고 해장국을 추천해 드립니다. 선지를 선호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어쩔 수 없지만, 선지해장국이 깔끔한 국물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내부는 보시는것처럼 새로운 식당은 아니며, 조립식으로 만들어져 있는 건물이고, 깔끔한 내부 보다는 세월의 흔적을 느낄수 있는 식당 내부이며, 그렇다고 지저분하지는 않습니다.

선지해장국과 함께 찍어먹는 소스인데요, 이 소스에 선지를 찍어 먹으면 해장국의 깊은 맛을 더욱 깊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순대 한접시와 해장국을 주문했는데요, 보시는 것 처럼 양이 매우 푸짐해서 순대와 함께 먹으면서 남기고 왔습니다. 양이 많은 편이니 해장국만 시켜서 드셔도 충분한 맛을 즐기실 수 있으며, 순대와 함께 먹으면 더욱 배부르고 맛있게 드실 수 있지만, 양이 너무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순대 한 접시에 너무 많이 나와서 깜짝 놀라기도 했습니다.

간판이 한번 바뀐것인지 로드뷰의 지도찾기로 검색하니 예전에는 '양평뚝배기해장국'이었습니다. 그러나 로드뷰를 한번 살펴보니 같은 집이며, 간판만 종가집으로 변경된것 같습니다. 맛은 있으니 한번쯤 해장국이 생각나실때 방문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송우리 홍짬뽕의 매콤한 맛 짬뽕 후기 !!!! 

망년회를 위해 베트남쌀국수집 이야기 ‘포안’에서 마무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