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코올 금단 증상의 최고 무서운병 섬망증상에 대해서 아세요 ?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16. 10. 26. 09:30

본문

알콜은 현대인에게 대인관계에 있어서 좋은 윤활유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때론 무서운 병으로 사람을 살해하거나 심각한 알콜성 금단 섬망이라는 병이 유발할 수 도 있습니다. 알콜성 금단 섬망이란 갑자기 알콜을 섭취후 알코올 섭취를 중단하면 생기는 무서운 병입니다.

알코올 금단 증상의 최고 무서운병 섬망증상에 대해서 아세요 ?

알코올 금단 섬망(AWD)는 알콜 금단 현상중에 가장 심각한 증상으로 뇌와 신경계에 갑작스럽고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는 병을 의미합니다.

알코올 금단증상은 일시적일수 있으나 지속적으로 뇌의 신경계가 심각한 증상을 일으키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환각증세가 나타나게 되며 심한 경우에는 자살하는 경우도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그만큼 무서운 병이라고 합니다.

요즘 텔레비전에서 하는 '혼술남녀' 드라마처럼 혼술족이 늘어나면서 알코올 금단 선망 환자가 급격하게 늘고 있다고 합니다. 혼자 술을 마시는 버릇을 만드는것은 아주 위험한 일입니다.

알콜성 섬망이 나타나는 원인에는 갑자기 음주를 중단하거나 갑자기 술을 빠르게 줄이고 충분하게 식사를 하지 않으면 증상이 더욱 심해진다고 합니다. 

알코올성 섬망은 매우 위험한 질병으로 오랫동안 과음을 해 왔던 분들에게는 주의가 필요한 질병입니다.

되도록이면 술은 혼자 마시지 않는것이 좋으며 모든 음주자들에게는 알코올성 섬망 증상에 위험이 있습니다. 하루에 소주를 꾸준히 몇년을 복용한 사람이라면 더욱 주의가 필요한 사항이기도 합니다.

알코올성 섬망의 증상으로는 갑자기 불안해지고, 흥분하며, 공포스럽고, 피로하고, 가슴통증, 복통, 열, 발작 등 다양하게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코올성 섬망의 가장 무서운 질병으로 발작중 자신을 해치거나 자살을 할 수 있으며 남에게 피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가령 남을 칼로 살해하는 경우도 생기고 자신에게도 나쁜 질병입니다.

만약 자신이 알코올성 섬망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에 방문해야 하며, 금주를 갑자기 하게되도 위험하니 꼭 병원에 방문하셔서 치료를 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