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편의점 커피 1,000원 커피가 요즘 인기다 !!! 커피원가 300~400원 !!!

이것저것 끄적이기..

by 열이왕자 2016. 2. 23. 09:30

본문

오늘은 조금 색다른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바로 커피에 대한 이야기 인데요, 요즘 편의점 다들 가보셨죠 ? 저도 편의점에서 커피를 가끔 사 먹는데요, 요즘 커피 값이 무척 비싸서 편의점 커피를 자주 이용합니다. 편의점 커피는 대략 가격은 1,000원 선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 커피 1,000원 커피가 요즘 인기다 !!!

커피는 중국어 한자에서 '카페이'를 가져와서 커피가 되었다고 합니다.  중국의 한자에서 유례되어 커피가 되었다는것은 처음 알은 사실이군요.

요즘 편의점 커피는 가성비(가격대비 성능)을 높이며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저도 편의점 커피를 주로 이용하지만 일반 커피숍에서 먹는 커피맛에 못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원두의 원가는 다들 알고 계십니까 ? 우리가 주로 먹는 커피의 원가는 대략 '300~400원'이라고 합니다. 대단히 커피값이 높게 측정되었다는 사실을 이제 이해하셨나요 ?

세븐일레븐 편의점은 '세븐카페'라는 브랜드로 1000원에 파는 커피가 있는데 매출이 매달 20%가량 늘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커피에 대해 가성비를 소비자들이 많이 생각한다는 말인것 같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커피 드셔보셨습니까 ? 대략 3,000원에서 4,000원 가량합니다. 매우 비싼편이죠. 편의점 커피로 마신다면 4잔까지 먹을수 있는 금액입니다.

원두 커피의 원가가 300~400원이라는 가격을 생각해볼 때 분명 커피의 원가가 엄청나게 뻥튀기 되었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편의점 커피처럼 저렴하게 판매하기는 바라지도 않지만 커피 한잔값이 밥값처럼 오르는것은 않왔으면 좋겠습니다. 저렴하고 가성비 짱인 커피를 소비자들은 먹고 싶어 합니다.

"스타벅스의 가격이 비싼 이유는 매장에 머무르는 고객을 위한 임대료, 인테리어 비용, 인건비"등이 포함되어 매우 비싸다고 합니다. 뭐 업체의 입장은 이해가 가지만 솔직히 너무 비싸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