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화상품권 구입 및 사용처 그리고 CU 편의점 방문 후기 !!!!

이것저것 끄적이기..

by 열이왕자 2016. 3. 3. 09:30

본문

얼마전에 저와 함께 일하던 직원이 사정이 있어서 회사를 그만두면서 직원분들끼리 돈을 모아 상품권을 선물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문화상품권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문화 상품권은 보광그룹 계열사의 회사 '한국문화진흥'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의 한 종류라고 합니다. 웬만한 편의점에는 모두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문화상품권 구입을 위해서 CU 편의점에 방문했습니다.

상품권 구매를 위해서 CU에 방문했습니다. 방문해서 '상품권 10만원'어치 주세요. 하면서 카드를 내밀었습니다. 그..런..데.. 문화상품권은 카드가 불가능하다는것을 이제서야 알았습니다. 그래서 현금이 없는데 어떻게 나중에 오겠습니다. 했더니... 현금 인출기를 가르키면서 '저기서 인출하시면 됩니다.' 하셨습니다. 저는 수수료 1000원가량이 나올것을 생각해서 다음에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계좌이체는 가능할까 싶어서 물어보았습니다. 어렵게 주인분에게 입금하고 상품권을 받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어렵게 어렵게 상품권을 구매하고 난 후 직원에게 선물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상품권은 현금으로만 구매할 수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으며 문화상품권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많다는것도 처음 알았습니다.

▲ 온라인에서 G마켓, 옥션, 11번가, 롯데몰, 인터파크도서, 예스24 등 다양하게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또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전국에 매우 많은 2만여개의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니, 이렇게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도 처음 알았습니다. 다른 친구분이나 조카들에게 선물할 일이 있을때 문화상품권도 좋지 않을까 생각되기도 합니다. 문화상품권 선물로서 괜찮은것 같습니다.

문화 상품권 공식 사이트 방문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