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블로그 & 홈페이지 쇼핑몰 핑덤 웹 사이트 속도 테스트 하는방법 !!!

티스토리 팁

by 열이왕자 2016. 6. 6. 09:30

본문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자신이 홈페이지가 너무 로딩이 늦거나 각 종 오류들이 나타날 때 가 있습니다. 이럴 때 쉽게 ? 는 아니고 블로그의 문제점이라 로딩시간 그리고 성능 등급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 홈페이지 쇼핑몰 핑덤 웹 사이트 속도 테스트 하는방법 !!!

바로 핑덤이라는 사이트 인데요, 이 사이트에서 각 종 정보를 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URL 주소창에 자신의 블로그 및 홈페이지 주소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START TEST 버튼을 클릭 !!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이 로딩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 화면만 보시더라도 아시겠죠 ? 각종 정보를 한 눈에 보기 좋게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자신의 블로그 및 사이트 측정이 완료되면 '사이트 로딩 시간, 사이트의 성능 등급, 로딩하는데 필요한 용량(사이즈), 요청'의 메시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정도만 보더라도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불러오는데 몇초의 시간이 소요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이 사이트의 장점이 하나 더 있는데요, 구글의 웹 개발자의 모습처럼 홈페이지의 문제점을 간략하게나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엇이 로딩시간에 오래 걸리게 되었는지 소스를 간략하게 확인 하실 수 있어서 소스 수정시 편리함이 있을 것 같습니다.

각 종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스크립트, HTML, CSS, 이미지 등의 파일이 메인화면을 로딩할때 얼마의 용량을 차지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으니 매우 편리합니다. 딱히 자주 확인할 일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말이죠.

도메인 별 콘텐츠의 크기, 도메인에 의해 요청된 정보까지 각종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블로그 로딩 시간에서 지연되는 이유가 무엇때문인지 확인 할 수 있는 소스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으며, 네이버, 다음을 재미삼아 테스트 해 보았지만 네이버의 경우 4초의 로딩 시간이 걸렸으며, 다음의 경우는 로딩시간이 비슷한 4초정도 걸렸네요.

그런데 로딩시 페이지의 크기는 다음이 900킬로바이트, 네이버의 경우 2메가의 용량이 소모되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재미삼아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라고 생각됩니다. 자신의 블로그 및 사이트 한 번 확인해 보세요.

핑덤 웹 사이트 속도 테스트 방문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