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에서 한통의 메일이 날라왔다. AMP 페이지 오류를 수정하라고 하네 ?

티스토리 팁

by 열이왕자 2016. 8. 8. 09:30

본문

구글에서 한 통의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일단 구글에서 메일이 도착했다고 하면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이 '애드센스 짤렸나 ? 아니면 정지먹었나 ?' 이런 생각들이 머리속을 스쳐 지나가게 됩니다. 애드센스를 한 차례 취소 처리 된 적이 있었던 분이라면 더 조심스럽게 생각이 드는데요, 다행히 이번 메일은 홈페이지 오류수정 메일이었습니다.

구글에서 한통의 메일이 날라왔다. AMP 페이지 오류를 수정하라고 하네 ?

이런 메시지가 만약 도착했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AMP 오류 보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날라온 메일은 플러그인 충돌에 인한 오류 보고서이었습니다.

구글에서 가이드 라인을 지키라는 메일이 날라온 이상 확인을 안할수가 없었습니다.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 가셨다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보실수 있는데요, 어떠한 주소 링크에 왜 이런 오류가 나타나고 있는지를 확인하시고 수정해야 합니다. 어려워 보이지만 위의 화면에서 '검사기 실행'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검사기 실행을 누르시게되면 위와 같은 소스가 오류를 일으키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 블로그에서 라이브리 댓글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 플러그인이 문제를 일으키는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소셜댓글 플러그인을 저는 모두 해제하기로 했습니다. 딱히 저의 입장에서는 라이브리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활용하지 못하고 있더라구요, 댓글 자체가 잘 안달려요 ㅋㅋ

블로그에서 49개의 문제가 있었다고 해서 모두 수정을 했으니 이제부터 이런 메시지는 볼 수 없겠죠 ? 라이브리의 문제는 Mobile 모바일에서 문제를 일으키는것으로 확인되네요. 8월 3일날 문제가 생겼으니 그래도 빠르게 대체한것 같아서 뿌듯하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