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 OS 홍미노트 2 저장공간 확인 방법 알아보자 !!! (캐위된 데이터 삭제)

안드로이드 사용 설명서

by 열이왕자 2016. 6. 10. 09:30

본문

홍미노트 2 안드로이드 OS 저장공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홍미노트 2의 UI와 프레임 그리고 부드러운 움직임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샤오미를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마트폰의 저렴한 가격에 마감이며 부드러움이 정말 괜찮은 핸드폰이라고 생각합니다.

안드로이드 OS 홍미 노트 2 저장공간 확인 방법 알아보자 !!!

안드로이드 홍미노트 2는 1920*1680의 풀 HD의 해상도를 지원해서 정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화면입니다. 특히 영상 감상할때 짱짱맨입니다. ㅋㅋ 잠시 다른곳으로 빠졌는데요, 일단 홍미 노트 2에서는 '추가 설정'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겠습니다.

추가 설정 메뉴에 접근하게 되면 위와 같이 저장소가 보이게 되는데요, 저장소에 들어가게되면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사진, 동영상, 오디오, 캐시된 데이터, 기타'로 사용된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캐시된 데이터는 수시로 지워서 사용하는게 용량을 늘려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캐쉬된 데이터를 손가락으로 터치해 보게되면, 캐쉬된 데이터를 지우겠냐는 메시지와 함께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캐쉬된 데이터란 ?

컴퓨터에서 정보를 읽어서 직접 처리할때 하드디스크의 자료를 직접 처리하는 것이 아닌 메모리에 불러 놓고 처리하게 됩니다. 위의 작업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메모리, CPU' 안에 있는 캐시 메모리를 불러다 놓고 빠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말해 캐쉬된 데이터라고 합니다.

캐쉬된 데이터를 차곡 차곡 쌓이고 용량이 많이 차이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수시로 삭제해주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 홍미노트 2의 사용량 조회 및 캐쉬 데이터를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