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MAC) OS 에서 안드로이드(ANDROID) 연결 및 스마트폰의 사진을 백업하는 방법 !!

안드로이드 사용 설명서

by 열이왕자 2016. 6. 15. 09:30

본문

저는 맥 OS 그리고 안드로이드 홍미노트 2 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맥 사용자로서 안드로이드 OS에 있는 사진을 백업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오늘은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Android File Transfer 프로그램 입니다. 사용법을 한 번 알아 보시죠.

맥(MAC) OS 에서 안드로이드(ANDROID) 연결 및 스마트폰의 사진을 백업하는 방법 !!

안드로이드에서 공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며, 안드로이드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를 달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ndroid File Transfer 프로그램 받으러가기

가장 먼저 위의 사이트에 방문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실행을 진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위의 화면이 나타나게 된다면 맥 os 사용자들은 잘 아시겠지만 프로그램을 추가하기 위해서 좌측의 안드로이드 아이콘을 우측의 Applications 쪽으로 드래그 하시면 설치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런처 패드 화면에서 아이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 설치가 쉽죠 ?

런처 패드에서 안드로이드 파일 전송 아이콘이 보이신다면 설치에 성공하신 것 이며, 만약 아이콘이 아직도 보이지 않다면 위의 작업을 반복하시기 바랍니다. 꼭 드래그를 하셔야 설치가 되십니다.

설치를 완료 하시고 실행을 하시게 된다면 '취소, 웹페이지보기, 열기' 메뉴 중에 열기를 누르시면 프로그램이 실행 됩니다.

'안드로이드 파일 전송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메시지가 보이신다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된 것 입니다. 이제부터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 파일을 가져 올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는 것 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을텐데요, 위 화면의 폴더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에 위치한 폴더를 보실 수 있는데요, 위의 폴더들은 안드로이드 핸드폰에 설치된 프로그램 및 사진 폴더 썸네일 파일까지 모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폰 사진 파일 백업하는 방법 !

프로그램을 설치하셨다면 위와 같은 폴더 중 DCIM 폴더를 보실 수 있는데요, 위의 폴더가 사진 폴더입니다. 위의 폴더를 더블클릭 해 보시기 바랍니다.

클릭 후 폴더를 보실 수 있는데요, 'Camera : 자신의 스마트폰 카메라 폴더, Screenshots :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스크린샷을 찍은 폴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폴더는 어플 설치후 폴더가 생성되고, 그 위치에 저장되는 것 입니다.

위의 카메라 폴더에 들어가게 된다면 자신이 찍었던 카메라 사진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주로 사용하는 핸드폰이 아니라서 많이 찍지는 않았는데요,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 분들은 엄청나게 많은 파일들이 있겠죠 ?

이상 스마트폰에서 맥으로 파일 옮기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다양하고 쉽게 복사할 수 있으니 이런 방법도 있구나 하고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전용 파일 다운로드 받기 : androidfiletransfer (1).dmg

위의 파일은 홈페이지에 직접 다운로드 받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서 다운로드 파일을 공유해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