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편한 구글 검색으로 '국내 펜션' 숙박 가격을 한 번에 보기 !!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18. 7. 18. 09:30

본문

혹시 여름 여행을 계획 중이신가요 ? 그렇다면 숙박업소는 구하셨나요 ? 숙박을 구하신다면 굳이 숙박 업체나 스마트폰의 어플을 받거나 하 실 필요없이 검색 한 번으로 모두 가능합니다. 가격 비교부터 어느 지역에 어느 날짜에 숙박을 할 것인지 모두 볼 수 있습니다.

구글의 검색 엔진이 이렇게 까지 발전했습니다. 여러분, 한 번 지금부터 살펴보시죠.

먼저 구글 검색 엔진에 '강원도 펜션'이라고 검색해 보았습니다. 보이시나요 ? 언벌리버블 합니다. 전국에 있는 숙박 업소의 가격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저는 최고의 성수기 '8월 1일~8월 3일'을 기준으로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보시는 바와 같이 구글 지도에 가격이 노출이 되게 됩니다.

정말 구글의 검색 엔진은 어마 무시 하지 않습니까 ? 그냥 간단히 '강원도 펜션'만 검색 했습니다. 그런데 위와 같이 가격이 나오고 있습니다. 정말 대단하다고 말하고 싶네요.

그렇다면 강원도 펜션을 검색했으니 지도를 강원도 쪽으로 옮겨보시죠. 좌측에는 펜션의 업체가 나열이 되어 있고, 우측에는 아까 보신것처럼 한 눈에 1박 숙박 요금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저렴한 펜션을 찾으신다면 스크롤을 앞으로 밀면서 가격을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정말 쉽고 편리하죠 ? 이제 숙박을 예약하려고 따로 웹서핑 하실 필요 없이 구글에서 모든게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전 정말 놀라운 발전이라고 생각됩니다.

강원도 인근에 있는 펜션 한 군데를 검색 보고 스크롤까지 끌어올렸더니, 1박에 185,000원짜리 숙박 업체가 보이네요. 헤르메스펜션이라는 곳인데요, 이 펜션을 구글에서 어떻게 검색했나 싶어서 찾아보았더니, 부킹,익스펜디아,호텔컴바인 같은 곳에서 정보를 받아서 뿌려주는것 같습니다.

대형 숙박 업체의 정보를 제공받아서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쉬울듯 합니다. 익스피디아 숙박 어플 아시죠 ? 요즘 티비 선전하는 '업무의 바다로' 하는 그 어플입니다.

이런곳에서 구글은 정보를 뽑아오는것 이었습니다.

펜션의 가격을 보고 클릭을 하셨다면 위와 같이 가격이 보이실거에요. 위의 가격은 예약 구매 사이트마다 다르게 측정되어 있기 때문에 '호텔스닷컴,부킹닷컴,익스피디아 등' 모두 다르니까 잘 확인하시고 예약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저는 제일 밑에 있는 익스피디아 사이트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보이시나요 ? 제가 클릭했던 펜션의 날짜 그대로 1개의 숙박이 남아있다는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도 가능합니다. 정말 편리하죠 ?? 구글에서 이제 예약까지 한 번에 가능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정말 너무 편리해졌습니다.

구글에서 숙박까지 한 번에 확인도 가능하고 예약까지 가능하다니 구글 검색 엔진의 능력은 어디까지 인지 정말 너무 놀라울 따름이네요. 앞으로 숙박은 구글에서 검색해서 예약 해야겠네요.

주의 : 저는 헤르메스펜션과 전혀 관련이 없는 사람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