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UHD 안테나 설치 실패후기 !!!! 삽질주의 - 경기도 포천시 -

개봉기 & 사용기 & 정보

by 열이왕자 2018. 10. 12. 09:30

본문

오늘은 UHD TV 수신을 위해서 안테나를 장만해서 몇 시간을 고생하고 포기한 사연을 말하려고 합니다. 얼마전에 우리집에 입양와서 설치된 UHD 65인치 티비가 풀HD 방송만 송출된다는 아파트 관리실의 말에 반기를 들어 쇼핑몰에서 UHD 안테나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실외에 설치하는것은 번거롭고 선도 주렁 주렁 해서 실내 안테나를 구매하기로 마음먹고 쇼핑에 구글 검색을 거듭하던 중 눈에 들어오는 모델이 있었으니, UD-700G 실내 안테나 모델이었습니다. 이 모델은 실내에 어느곳이나 붙이거나 아무곳에 따로 걸 수 있는 모델이었습니다.

바로 이렇게 포장이 되어 도착을 했습니다. 보면 정말 볼 게 없이 딱 이렇게 포장되어 있어서 매우 심플 ? 하다고 해야 하나 없어 보인다고 해야 하나 싶을 정도입니다. 가격은 택배비 포함 20,000원 정도였고, 가격대비 정말 없어보이기는 했습니다.

처음에는 1만원짜리 써보고 안돼면 포기해야겠다 싶었지만 그래도 이 녀석은 다를거야, 저기봐 UHD 떡하니 써 있잖아 ? 싶었습니다. 그러나...그게 다에요.. 신호는 전혀 안잡힙니다. 심지어 저희 집은 아파트 단지 내의 4층인데요, 너무 낮아서 그런지는 모르지만 풀 HD 신호도 1개가 잡혀서 진짜 좌절했습니다.

그래도 나의 피같은 돈 2만원이 투자 되었으니 한 번 설치나 해볼까 ? 싶은 심정으로 설치를 시작했습니다. 제일 먼저 티비 옆에 그냥 올려 놓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어라 ? 신호가 1개가 잡히더라구요...좋았어 그럼 다른곳으로 열심히 돌아다니면 많이 나오겠지 ?

그러나... 거기 까지가 모든 생각의 전부였습니다. 저희 집은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주공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주공아파트, 나름 의정부와 서울하고 밀집하고 가깝게 있으니 잘 잡힐거야 !! 아니 꼭 UHD 화질로 월드컵을 보고 싶어 !! 간절한 마음이었지만....

저는 이곳 저곳 선이 닿는곳까지 돌아다녀 보았습니다. 그런데 결과는 채널 1 개와 UHD 채널 0개 !!! 좌절입니다. 그토록 보고 싶던 UHD 방송을 떠나 보내는 순간이었습니다.

티비 옆에 저렇게 1차적으로 채널 1개 성공으로 하여서 기쁜 마음으로 집 안 곳곳을 누벼 다녀 보았지만, 결과는 처참한 채널 1개와 UHD 채널 0개 후 포기 !! 였습니다. 만약 저와 같은 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고생하지 말라고 제가 이렇게 글을 적어 드립니다.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에 거주하고 있으며 주공아파트에 사시는 분들중에 만약 UHD 텔레비전을 장만했는데, UHD 방송을 시청하려고 안테나를 구매하실 예비 구매자 분들에게 이렇게 조금이나마 정보를 드리려고 블로그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혹 시 몇 시간이 남아 돌면 도전해 볼 만 하지만, 제가 받은 제품이 안 좋은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제가 설치해 보았던 UD-700G 모델은 주공아파트에서 수신이 불가하다는 점을 먼저 말씀드리고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 처럼 고생하지 말고 풀 HD 방송을 시청하시거나 유선방송 UHD 방송 월 1만원 넘어가는 요금제로 시청하세요..

저는 그냥 포기하고 풀HD 방송 시청하는 방향으로 가려고 합니다. 혹 UHD 방송이 포천에 들어오는 그날까지 안테나를 가지고 있을려구요, 사실 반품도 안돼요 !!ㅋㅋ 그럼 이상 허접한 후기였습니다.

바쁘신분들 결론보기 :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주공아파트 단지에서는 UHD 방송 시청 불가함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