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눈에 좋은 음식 및 눈에 좋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15. 12. 5. 09:30

본문

우리는 일상 생활을 하면서 눈에 소중함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티비를 시청하거나 스마트폰을 보고 컴퓨터를 하는 등의 우리에게는 쉽게 눈에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 눈이 피로하게되면 시력이 나빠지고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심한경우는 백내장이 진행되는 경우도 생긴다고 합니다. 여가시간을 보낼때 되도록 스마트폰이나 텔레비전 시청을 삼가하는것이 좋지만 그렇기 힘들다면 음식으로 조금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눈은 한시도 쉴 틈이 없기 때문에 미리미리 예방하셔야 합니다.

눈에 좋은 음식 및 눈에 좋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은 바로 대표적인 비타민 A, 루테인, 오메가3 등이 있습니다. 눈 건강에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은 과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지금부터 눈에 좋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로니아

아로니아는 초크베리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초크베리는 영어식 발음입니다. 나무의 열매로 식용 또는 약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색소의 원료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아로니아는 '레드 초크베리, 블랙 초크베리, 퍼즐 초크베리'의 3가지를 합쳐서 아로니아로 불리고 있습니다. 아로니아는 주스, 잼 또는 샐러드로 만들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로니아의 효능은 '시력저하 개선효과, 심장 및 혈관질환, 뇌졸증 등 혈액에 관련된 질병'에 굉장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로니아의 특징 !!!
아로니아는 
장미과 다년생 식물이며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이다. 꽃과 열매가 5월 피고 열리며, 8~9월에 열매를 수확할 수 있다. 영하 40도의 추위, 강렬한 자외선, 가혹한 환경에서도 잘 자란다. 아로니아는 18세기 경 유럽에 전래되었으며, 폴란드가 현재 전 세계 생산량 90%를 차지하며, 아로니아 제 1의 생산국으로 꼽히고 있다.

 오렌지

오렌지는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오렌지는 귤속에 속하는 과일입니다. 지중해 같이 날씨가 따뜻한 지역에서 재배되며, 껍질을 까서 생으로 먹거나 주스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오렌지는 눈에 필요햔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할 수 있으니 눈 건강에 많이 먹기를 권장합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밤, 아몬드, 호두,해바라기씨 등을 견과류라고 하며, 견과는 보통 한개의 씨를 포함하고 있는 갈라지지 않고 마른 열매를 말합니다. 

견과는 주료 참나무목의 열매가 견과라고 합니다. 견과류는 눈 밑 떨림 현상이 심한 분들이 드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시력에 좋은 음식을 찾기 보다는 시력 나빠지기 전에 관리가 중요합니다. 눈이 피로할때 먼산을 바라보거나 눈 건강에 좋은 운동을 하는것도 좋습니다. 눈을 감고 눈 앞을 시계방향으로 돌려주시면서 마사지를 해주시면 눈 건강에 조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빠지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습관을 기르시기 바랍니다. 칼륨에는 눈을 치료하는 기능이 있다고 하니 사과나 꿀을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