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후후 - 스팸 잡는 국민 1등 전화 앱, 안드로이드 스미싱 차단 어플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커뮤니케이션

by 열이왕자 2015. 10. 8. 09:30

본문

휴대전화가 발전하기 시작하면서 스팸 문자, 스미싱 전화 또 한 발전을 많이 했습니다. 문자메시지의 링크를 클릭하는 순간 돈이 빠져나간다는 말, 스미싱 전화에 대한 사기 피해자도 나날이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스팸, 스미싱같은 전화에서부터 보호해야 합니다. 지금 설명해 드리는 어플이 스팸, 스미싱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어플입니다.

후후 - 스팸 잡는 국민 1등 전화 앱, 안드로이드 스미싱 차단 어플 !!



지금 소개하는 어플이 스팸 잡는 국민 1등이라는 타이틀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만큼 유용한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 어플은 스팸전화를 잡는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닌 기본적인 연락처 앱으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각종 기능이 많이 들어가 있는 스팸, 스미싱을 잡는 어플입니다.


스미싱(Smishing)이란 문자메시지(SMS)와 피싱(Phishing)의 합성어로, 사용자가 의도하지 않은 특정페이지 접속 및 악성 앱을 통해 스마트폰을 감염시키고, 그에 따라 사용자 정보탈취 및 소액결제, 기타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악성 행위를 총칭합니다.


소액결제를 유도하거나 특정한 정보를 탈취하는 나쁜 놈들을 잡는 역할을 하는 어플입니다. 바로 후후란 어플이 말이죠.


 


기본적인 연락처 기능을 살펴보면, 자신의 연락처에 전화번호로 검색도 가능하며 문자를 보내는 등 많은 기능을 지원합니다. 물론 기본적인 스팸 전화를 잘 잡아겠죠 ?


 


스팸메시지 차단 설정화면에 들어가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암호설정 : 자신의 스마트폰에 암호를 설정할 때 사용
  • 알림창 테마 : 후후에서 사용하는 알림창 화면 테마를 선택
  • 메인화면 선택 : 메인화면을 사용할 것인지 유/무를 선택합니다.
  • 전화 알림창 설정 : 알림창 실행 여부/ 알림창 실행 시간/ 전화 걸때 여부/ 통화종료/ 부재중시 설정 여부를 확인
  • 문자 알림창 설정 : 알림창의 위치를 설정할 때 사용
  • 차단 알림 : 스팸 메시지가 알릴때 설정하는 메뉴

▶ 주요기능

1. 발신자 전화번호 정보 즉시 확인 2. 스팸전화 등 악성 전화번호 정보 확인 3. 실시간 스팸 위험성 분석

4. 후후 이용자들간 전화번호 정보 공유 5. 나만의 전화번호 관리 6. 해외 전화번호 정보 확인

7. 다양하고 강력한 수신차단 8. 실시간 스미싱 탐지 기능 9. 전화보다 더 편리한 전화 앱 후후

10.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 지원 11. 대한민국 모든 전화번호 검색


 


차단 관리 설정은 신고의 횟수 또는 실시간 스팸 차단을 설정하 할 수 있으며 국제전화를 원천적으로 봉쇄할 수 있는 메뉴 설정도 가능합니다. 후후 어플이 각종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면서 제일 먼저 설치해야 하는 앱 1순위라고 생각합니다


 


또 폰 스토리라는 메뉴도 있습니다. 자신의 전화 패턴 그리고 문자 패턴을 분석해주는 메뉴입니다. 자신이 몇 건의 전화를 하였는지 문자를 보냈는지 받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스팸 메뉴는 많은 분의 신고건수를 통해서 매우 심각한 스팸번호를 공유하는 메뉴입니다. 정말 가장 유용한 기능이죠. 스미싱 번호로 매우 많은 신고수가 누적되면 위와 같은 곳에 등록이 됩니다.


 


그리고 주변 맛집이나 꼭 114와 같은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업체나 또 다른 어플을 이용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전화번호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114 번호검색' 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하고 있는 후후 어플을 알아 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을 쓰면서 스팸, 스미싱 걱정하지 마시고 미리 예방이 중요합니다. 무료 어플이며 매우 유용한 어플이라고 생각되는 1순위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점에서 볼 수 있듯이 4.6점으로 매우 높은편입니다. 최고의 앱이라고 점수를 누신 분들도 매우 많고 스팸메시지를 차단하였다는 후기도 있고, 스미싱 전화를 아예 받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어플은 다양한 종류의 어플이 있지만 어떠한 종류의 어플이든 한가지는 설치할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한줄평 :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은 무조건 설치해야 하는 1 순위 어플입니다. 미리 스팸, 스미싱을 예방해서 피해가 없도록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후후 - 스팸 잡는 국민 1등 전화 앱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