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 인터넷 다운로드보기 확인 하는 방법 - 크롬브라우저/인터넷익스플로러브라우저 사용

윈도우 사용 팁/윈도우 꿀 팁

by 열이왕자 2015. 11. 20. 15:40

본문

인터넷을 사용 중에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일은 흔한 일이죠. 그런데 다운로드 받다가 하단에 자꾸만 창이 귀찮아서 혹은 모르고 X 버튼을 잘못 ? 눌러서 창이 없어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다운로드가 어디로 받아지고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고수들은 잠시 패스해주세요.

다운로드보기 확인 하는 방법 - 크롬브라우저/인터넷익스플로러브라우저 사용 !!



만약 위와 같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할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PC저장 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겠죠 ?



다운로드 항목을 모두 표시 버튼을 누르셔도 되지만 만약 모르고 X를 눌러서 창이 꺼졌다면 ?



크롬 브라우저를 먼저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측 상단에 ▤ 버튼을 먼저 눌러주시고 메뉴 중에 다운로드(D)버튼이 보이시면 눌러 주시면 됩니다. 참 쉽죠 ?



버튼을 눌러 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목록에서 삭제도 가능하며 폴더 열기도 가능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방법은 같습니다. 우측 상단에 톱니 모양을 먼저 눌러주신 후 다운로드 보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으로 쉽지만 모르면 어려울 수 있는 다운로드 보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