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웹 사이트를 맥 어플로 만들어 주는 맥 OS 프로그램 !! Fluid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18. 11. 7. 09:30

본문

맥으로 시놀로지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부분은 시놀로지 오디오를 이용해서 음악을 들으려면 '나스 관리자'에 들어가서 오디오 앱을 실행하고 들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번거러움을 해결하기 위해서 해외를 돌아다니다 보니 헉 !! 인터넷 웹 주소를 이용해서 맥 os 앱으로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이 있네요.

지금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Fluid 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웹 상의 주소를 입력하면 맥 os 앱으로 만들어 주는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Fluid - 웹사이트를 어플로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zip


위의 링크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시면 예제와 같이 입력하시면 모든 설정은 완료됩니다. 참 쉽죠 ?

URL : 본인이 프로그램으로 사용을 원하는 사이트 주소

NAME : 어플을 만들려는 이름

Location : 프로그램을 만들려는 위치

Icon : 아이콘을 변경할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메뉴


위와 같이 모두 입력하고 Create 메뉴를 클릭하였다면 위와 같은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럴때는 그냥 OK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그 냥 ok !!!

저는 Desktop 데스크탑에 아이콘을 기본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위와 같이 기본 아이콘으로 다음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앱이 제작이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정말 편리하고 유용합니다.

자 ~ 바탕화면의 '다음' 이라는 앱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이 다음 사이트로 직접 연결이 됩니다. 웹 브라우저로 인식되지 않고 따로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창이 열리고 실행이 됩니다.

맥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나스를 사용하면 오디오,관리자,파일,비디오 스테이션 같은 인터넷 주소를 이제 아이콘으로 만들어서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참 쉽죠 ?

저의 경우는 시놀로지 나스의 오디오 어플을 위와 같이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저는 맥을 사용하기 때문에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이 아닐수 없습니다. 매우 편리하며, 다양하게 활용도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아직 사용 못해보신 분들은 꼭

 (Fluid - 웹사이트를 어플로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zip

설치해서 꼭 사용해 보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