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름 - 간편한 문자 메시지 정리, 안드로이드 문자 어플의 종결판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커뮤니케이션

by 열이왕자 2015. 10. 14. 09:30

본문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이름부터 특이한 여름이라는 어플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통신사 SKTelecom 에서 제작한 앱 입니다. 통신사에서 이러한 어플을 만들었다는 사실이 매우 놀랍습니다. 저는 KT를 사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사용에는 지장이 없는 어플입니다. 활용성도 매우 높습니다.

여름 - 간편한 문자 메시지 정리, 안드로이드 문자 앱의 종결판 !!!



'여름-간편한 문자 메시지 정리' 어플 제목에서도 볼 수 있듯이 귀차니즘이 발동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어플입니다. 메시지를 정리하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겠지만 이러한 생각을 하셨던 분들은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처럼 말이죠. 알아서 스팸, 택배, 쇼핑, 인증번호 등 다양한 문자가 오면 알아서 정리 좀 하는 어플이 없을까 ? 있습니다. 바로 여름-간편한 문자 메시지 정리 어플이죠.


 


눈 보호 어플을 끄고 스샷을 찍어야 하는데 까먹고 찍어서 약간 노랑 바탕으로 찍혔네요. 눈에는 보호가 되는 색상이라고 하니 참고 읽어주세요.^^; 제목 그대로 이 어플은 알아서 정리해주는 똑똑한 어플입니다. 전체 메시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각자의 나뉘어 있는 문자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는 저희 가족에게 오는 메시지와 회사에서 오는 메시지를 분리해 놓았습니다. 위와 같이 분리해 놓으니 매우 편리합니다. 확인하기도 편리하고 말이죠. 위와 같이 활용을 하시면 됩니다. 제목/연락처에서 자신이 원하는 사람을 추가하게 되면 알아서 정리해 주는 그러한 어플입니다.


 


이제부터가 진장한 기능이죠. 인증 메시지를 알아서 척척 인증 분류로 알아서 정리하게 됩니다. 카드 메시지 ? 당연히 카드 메시지도 위와 같은 폴더에 척척하고 정리하게 됩니다. 저는 카드문자 메시지를 와이프 번호를 등록해서 없습니다.ㅠ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택배, 스팸 메시지와 같은 문자도 알아서 척척 분리해 주니 엄청나게 편리합니다. 정말 알아서 척척 등록해주니 이런 어플 하나쯤을 설치해 놓으셔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들게 됩니다.


 


쇼핑정보 메시지도 알아서 정리해 줍니다. 스샷을 찍은 것을 보니 정말 썰렁하군요. 메뉴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자신이 만들어 놓은 분류와 함께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분류까지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환경설정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어플은 차단기능도 함께 제공됩니다. 바로 스팸 문자 같은 보기 싫은 메시지를 알아서 차단해주는 기능입니다. 차단 메시지보기, 차단 번호 관리, 차단 문구 관리 기능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등록한 문구와 번호를 알아서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차단 문구 관리에 들어가셔서 문구를 등록하시면 알아서 문자 메시지를 차단하게 됩니다. 그리고 분류도 자신의 입맛에 맞게 위치를 변경 할 수도 있습니다.



평점은 4.5점으로 많은 분들이 만족하면서 사용하는 어플입니다. 저 또한 이 어플이 알아서 정리가 되니 매우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리뷰에서 보시는것 처럼 팝업 알림창이 너무 짧습니다. 확인하려고 하면 벌써 사라져 버리기 때문이죠. 바로바로 확인하기는 매우 불편한점이 있습니다.


한줄평 : 매우 유용한 문자 메시지 어플입니다. 무료 어플이며 가끔 단점이 있지만 알아서 척척 관리하는 메시지 어플입니다. 설치를 적극 권장합니다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는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여름 - 간편한 문자 메시지 정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