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 수 없는 소스" 안드로이드 보안 강화 및 스미싱 소액결제사기 방지 방법

안드로이드 사용 설명서

by 열이왕자 2015. 10. 18. 09:30

본문

안드로이드 기기는 아이폰보다 보안이 취약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 이유는 시스템에 대한 권한이 아이폰보다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러한 점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장점은 아이폰에서 불가능한 위젯에서 바로 음악을 플레이하거나 자동으로 문자를 인식해서 가계부에 문자를 등록해 주는 등 장점도 있지만 단점이 분명 존재합니다. 단점은 바로 해킹이나 스미싱에 취약하다는 점입니다.


한 번쯤경험하신적 있으시죠 ? 저도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 폰으로 넘어오면서 가장 우려했던 단점 중 하나가 위와 같은 스미싱 문자 결제 사기를 걱정했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많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지금부터 설명하는 방법을 진행하시면 어느 정도 걱정을 덜어 놓으셔도 될 것입니다. 그러나 방심은 하지 마십시오. 어디까지나 예방입니다.


스미싱 문자 예방법

  1. 소액결제 금액을 전면 0원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조금의 불편함이 발생합니다.
  2. 알 수 없는 메시지의 링크는 누르지 마십시오.
  3. 자신의 스마트폰 설정에서 알 수 없는 소스를 끄십시오.


스미싱은 안드로이드의 운영체제의 보안상 취약점을 이용한 스미싱(SMS와 피싱의 합성어) 입니다. 안드로이드의 보안상 취약점을 이용하기 때문에 우리는 알 수 없는 소스의 기능을 꺼버릴 것입니다.


 


먼저 자신의마트폰에서 설정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그 후 보안 탭으로 이동합니다. 위의 화살표 방향으로 따라 하시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가다 보면 알 수 없는 소스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잠시 설명을 한번 보시죠.


휴대전화 및 개인 정보는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의 공격에 매우 취약합니다. 이러한 앱을 사용하여 발생할 수 있는 휴대전화 손상이나 데이터 손실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음에 동의합니다.


즉 알 수 없는 소스를 켜게 되면 모든 발생하는 문제는 사용자에게 있다고 말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이 알 수 없는 소스 기능이 위와 같이 켜져 있다면 기능을 끄시기 바랍니다. 방법은 위에 나온 화살표를 천천히 따라가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스미싱 차단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능이니 꼭 기억하시고 있으시기 바랍니다. 또 하나 스미싱 문자로 의심이 가신다면 무조건 클릭하기 보다는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해킹의 표적이 될 수 있으니 알 수 없는 소스 기능은 항상 끄고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