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 설치시 꼭 확인해야 할 것 !!!

안드로이드 사용 설명서

by 열이왕자 2015. 10. 6. 09:00

본문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은 어플 설치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어플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엄청난 종류의 어플이 있습니다. 어플을 설치하기 위해서 안드로이드는 '구글 스토어' 를 실행하게 되는데 설치시 꼭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한 번 살펴보시겠습니다.

구글 스토어 어플 설치시 주의사항 !!!!


 


위의 사진을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확인해야 하는 부분은 바로 오른쪽 사진의 '액세스해야 하는 대상'을 꼭 확인후 설치하셔야 합니다.


 


  1. 인앱구매 : 사용자가 이 앱 내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어플 안에서 결제를 할 수 있는 권한을 주겠다는 의미입니다.
  2. 기기 및 앱 기록 : 앱이 기기 활동 정보, 실행 중인 앱, 인터넷 활동기록, 북마크 중 하나 이상을 볼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당신의 모든 활동 그리고 실행중인 앱 인터넷 기록 북마크의 권한을 내가 가지겠다는 의미.
  3. ID :  기기의 계정, 프로필 데이터 중 하나 이상을 사용합니다.
  4. 주소록 : 연락처 정보 사용. 앞 서 말한 그대로 연락처 정보를 이 어플이 사용하겠습니다.
  5. 위치 : 기기의 위치를 사용합니다. 자신의 기기 위치를 이 어플은 필요로 한다는 의미.
  6. SMS : SMS,MMS 중 하나 이상을 사용합니다.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 별표 5개
  7. 휴대전화 : 휴대전화, 통화 기록 중 하나 이상을 사용합니다.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8. 사진/미디어/파일 : 기기내 파일(예: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과 기기의 외부 저장소 중 하나 이상을 사용합니다.


 


  • 카메라 : 기기의 카메라 사용. 어플이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게 권한을 부여하겠다.
  • 마이크 : 기기 마이크 사용. 스마트폰의 마이크의 권한을 부여하겠다는 의미.
  • WIFI 연결 정보 : Wi-Fi 사용 설정 여부나 연결된 Wi-Fi 기기의 이름 등 네트워크에 대한 정보를 앱에서 볼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 블루투스 연결 정보 : 앱이 주변 블루투스 기기로 송신하거나 이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등의 방식으로 블루투스를 제어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 기기 ID 및 통화 정보 : 앱이 전화번호 및 기기 ID, 통화 중 여부, 통화가 연결된 원격 번호를 확인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제가 지금 적은 위의 사항들을 한 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어플 하나를 설치하게되면 위의 권한들이 모두 부여하게 됩니다. 어마어마한 정보들을 모두 권한부여가 되는 것이오니 꼼꼼히 읽어보시고 어플을 설치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구글같은 큰 업체에서 악성 어플이나 바이러스를 심은 어플은 제외 시킨다고 하던데요, 사용자도 저 정도의 정보는 알아두고 어플 설치시 신중하고 꼼꼼히 읽어보시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