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파트실거래가조회 방법 알아보지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검색하기 !!!!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15. 11. 22. 09:30

본문

저도 아파트에 관심이 매우 많은편입니다. 래서 자신의 집 주변에 아파트, 빌라, 단독주택의 거래가가 얼마나 될까 하는 궁금증도 많은편이죠. 이번에 아파트매매, 전세의 실제 거래가 공개시스템을 국토교통부에서 실시한다는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파트실거래가조회 방법 알아보지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검색하기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사이트 방문


위의 링크를 누르게되면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상단에 메뉴를 보시면 '공개안내,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분양/입주권, 게시판, 실거래가 자료제공'의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뉴는 아마도 아파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우측 하단에는 빠르게 실거래가 조회를 할 수 있는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빠른 메뉴를 이용해서 조회하게되면 위와 같이 검색한 주소지가 나타나게 되며 실시간 거래금액(층)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건축 년도도 정보가 제공되며 최근의 자료 11월 매매가격도 나타나게 됩니다. 가격보이시나요 ? 2억이 넘는 아파트도 보이네요. 요즘 아파트값은 거품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통합조회 시스템을 이용해서 금액형으로 조회를 하거나 전용면적으로 검색도 가능합니다. 아마도 통합조회 시스템을 가장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전월세 선택을 이용해서 조회도 가능합니다.



금액별 조회 시스템으로 한번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저희 주변의 아파트를 알아보았습니다. 5000만원에서 1억원으로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저희 동내가 그렇게 시내가 있는 곳도 아닌데 1억 미만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아파트가 3개 뿐이네요. 정말 아파트 가격을 보고 있으면 한숨만 나오게 됩니다. 그래도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보면 실시간으로 시세를알 수 있어서 매우 좋은것 같습니다.



지역별, 금액별, 면적별, 통합조회 메뉴를 이요해서 다양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으로 아파트 실시간 공개시스템은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다양하게 조회를 할 수 있어서 좋고, 실시간으로 우리 주변의 아파트 계약이 얼마에 이루어졌으며, 건축년도도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금용로얄, 석향마을대방노블랜드, 송천마을, 영화, 우정, 원일산호, 일신, 태봉마을, 한국개나리 아파트 등 많은 아파트가 있지만 2억 미만의 아파트는 많지가 않네요. 정말 아마트는 너무 비싼것 같습니다. 내집 마련을 위해서 위의 같은 사이트를 알 고 있으면 최소한 일명 눈탱이라고 하죠 ? 적절한 가격을 알 수 있으니 투명한 매매가 가능할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사이트 방문


지역조합원 아파트 장점과 단점 및 주의사항 알아보자. 

아파트투유 당첨확인 조회 방법 및 분양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자. - APT2you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