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비디오 스테이션 (Video Station) 라이브러리 생성/삭제 하는 방법 !!!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15. 12. 30. 09:30

본문

시놀로지 나스에는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비디오 스테이션 Video Station 어플/프로그램 입니다. 자신의 나스를 외부에서 접속해서 영상을 볼 수 있으며 PC로 접속해서 별 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실시간 감상이 가능하니 엄청나게 편리한 기능입니다. 시놀로지 나스를 사용하면서 편리하면서도 하나 하나 알아야 할 것들이 매우 많아서 다른 사용자분들은 쉽게 접근할 수 있게 지금부터 하나 하나 사용법을 초보자 분들에게 설명하듯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시놀로지 비디오 스테이션 (Video Station) 라이브러리 생성/삭제 하는 방법 !!!

저는 비디오 스테이션을 이용해서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공유하는것은 불법이오니 판단은 각자가 알아서 하시고 배포는 하지 않습니다. 각자가 알아서 나스를 자신만 감상할 목적으로 영상을 다운받으시는기 바랍니다. 공유는 불법입니다. 상단에 설정메뉴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라이브러리를 생성해주셔야 합니다. 라이브러리를 생성하시면 사용자 지정메뉴에 나타나게 됩니다. 생성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라이브러리 생성 버튼을 눌러서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자신의 나스에 라이브러리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영화를 만드려면 (영화) 등 다양하게 자신이 만들고 싶은 이름을 적으시고, 동영상, TV 쇼, 기타 등 선택을 해주시기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테스트 폴더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테스트 폴더가 정상적으로 생성되었다면 모든 설정은 끝이난 것 입니다. 참 쉽죠 ?

라이브러리를 생성하고 난 후에 잘못된 이름으로 삭제를 해야 할 때 삭제 메뉴를 이용해서 라이브러리 삭제 버튼을 눌러주시기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삭제되게 됩니다.

라이브러리를 잘못 삭제하게되면 메타 데이터가 모두 삭제가 되오니 꼭 삭제하실때는 한 번 더 생각해 보시고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메타 데이터가 영상 데이터는 아니오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처음 시놀로지 나스를 접하는 초보분들을 위해서 비디오 스테이션 라이브러리 생성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