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나스 (nas) 리소스 모니터 프로그램으로 서버 관리하기. 215J 기종 !!!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15. 12. 28. 09:30

본문

오래간만에 블로그를 포스팅하는것 같아서 조금 게을러진 저에게 활력소를 넣고자 나스를 구매하고 나스를 열심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저가형 시놀로지 나스 215J를 구매해서 사용중인데, 왜 사람들이 시놀로지 나스 나스 하는지 이해가 가고 있습니다. 편리한 UI 와 사용자에게 맞은 아이폰 어플이며 모든 부분이 저가형 버팔로 나스보다 뛰어났습니다. 그럴수 밖에 없는것도 가격차이가 워낙 많이 나다 보니 그럴수 밖에 없을까 싶습니다.

시놀로지 나스 (nas) 리소스 모니터로 서버 관리하기. 215J 기종 !!!

시놀로지 나스 모든 메뉴에서 리소스 모니터 메뉴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부터 리소스 모니터에 대한 기능 그리고 역할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나스를 사용하면서 매우 중요한 기능입니다.

리소스 모니터를 살펴보겠습니다. 첫 화면으로 개요를 보실 수 있는데요, CPU, 메모리, 디스크, 볼륨/ISCSI, 네트워크의 사용량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서버가 어떻게 리소스를 사용중인지 한 눈에 보실 수 있는 화면입니다.

CPU메뉴를 통해서 나스의 머리로 대표되는 중앙처리장치의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디스크, 볼륨, 네트워크 등 다양하고 자세하게 나스의 실시간 사용량을 파악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관리자 메뉴를 누르게 되면 자신의 나스의 프로세스가 CPU와 메모리를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 쓸데없이 사용되는 메모리를 삭제하거나 차단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초보자 분들은 그냥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주로 사용되는 메뉴로서, 연결된 사용자를 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몇시 몇분에 로그인이 되었으며 어떠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항복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서버에 누가 방문했는지 서버 관리자는 알아야겠죠 ?

또 설정 메뉴에 들어가서 사용 기록을 활성화하여 기록할 수 도 있습니다. 활성화를 하게 되면 파일로 기록을 하게 됩니다.

분 단위로 리소스 모니터를 통해서 기록되는 자료들을 저장할 수 있으니 특별히 관리가 필요한 분들은 활성화 하시고 기본적으로는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이상 시놀로지 리소스 모니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놀로지 나스를 사용하면서 공부할 부분도 많고 PC한대를 구매했다고 할 정도로 공부를 해야 하니 열심히 나스에 대해서 공유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