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나스 (NAS) 로그 센터 로그인 사용자 기록 확인하는 방법 !!!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16. 1. 11. 09:30

본문

이번에는 시놀로지 나스를 사용중 지인들과 함께 영화 드라마를 시청하기 위해서 아이디를 만들어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할 때 사용자 관리를 위해서 누가 언제 로그인을 했었는지, 자신의 나스에 몇시 몇분에 로그인 했는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놀로지 나스는 로그 센터라는 아이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우 편리하고 빠르게 로그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죠.

시놀로지 나스 (NAS) 로그 센터 로그인 사용자 기록 확인하는 방법 !!!

가장먼저 메뉴에서 로그센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이콘을 모르시겠다면 위의 화살표를 따라 아이콘이 똑같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 좌측 메뉴중에 로그 검색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개요 메뉴 화면에서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간략하게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세히 알 고 싶다면 로그 검색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로그 검색 메뉴를 누르시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 메뉴는 시스템에 전반적인 상황을 관리자에게 알려주는 메뉴입니다. 친구에게 비밀번호를 언제 변경해 주었는지 USB 외장하드 장치가 언제 연결이 되었고 어느 사용자가 새로 만들어 주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중간쯤에 화살표에 나와 있는 메뉴를 연결로 바꿔주시면, 몇시 몇분에 어느 사용자가 로그인을 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외에 다른 친구가 로인을 시도했는지 알 수 있으며, 사용자 관리가 매우 편리합니다.

파일 전송 메뉴는 개인이 알 고 있는 친구들에게 만약의 공간을 만들어 주었다면 그 사용자가 파일을 주고 받은 내용이 고스란히 남게 됩니다. 저는 관리자가 저 하나잉기 때문에 위와 같이 활성 로그가 없습니다. 이처럼 로그 센터는 각종의 관리자가 사용자의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는 프로그램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