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변색깔이 이상해요 !!! 소변색깔로 보는 내 건강상태 확인하기 !!!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16. 1. 15. 09:30

본문

문득 화장실에서 소변을 보다가 거품이 일어나거나 어느때는 소변 색이 노랑색이였다가 보통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대부분의 경우는 수분 부족으로 일어나는 경우가 흔한 일이지만, 자칫 소변 색상을 잘못 오해해서 큰 병을 그냥 넘겨버리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소변 색상으로 보는 건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변색깔이 이상해요 !!! 소변색깔로 보는 내 건강상태 확인하기 !!!

소변은 사람의 컨디션이나 음식에 따라서 색상이나 소변의 양이 다를수 있습니다. 하루에 물의 섭취를 얼마나 많이 하는지에따라서도 소변의 양도 다르게 되며 횟수도 다르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색깔이 다르다면 이상이 있다고 생각해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소변의 색상에 따른 건강상태를 알아보겠습니다.

 노랑색

일반적인 사람들의 소변색상은 옅은 노란색을 띄기 때문에 거의 색이 없다고 보시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물을 적게 먹거나 비타민 섭취가 적어도 노랗게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거품으로 뿌연색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으로 뿌옇게 나타나는 경우는 탄산염, 인상염의 함유량에 따른 차이입니다. 그러나 그 상태가 지속적으로 된다면 병원가셔서 진찰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붉은색 또는 빨강색

색상이 붉은 식품을 먹게 되면 일시적으로 나올 수 있는 현상입니다. 그러나 만약 소변이 혈뇨로 나타난다면 아주 심각한 상태이니 꼭 병원에 가셔서 자세한 진찰을 받으셔야 합니다.

 황색

먹는 음식에 따라서 일시적일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황색이라면 황달 가능성이 있습니다. 간에서 해독하지 못하게되면 소변색이 변하게 되며, 이 또한 지속되면 병원에 가보셔서 진찰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처럼 우리의 소변은 자신의 건강을 알아보는 기본이 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먹는 음식으로 색이 변색될 수 있으며, 물의 섭취나 비타민 섭취가 적어서 그런 경우가 많으나 혹시 모르는 일이니, 지속적으로 소변의 색상이 정상으로 돌아오지 않는다면 병원에 가셔서 진찰받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