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한민국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중 !!!!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15. 10. 29. 20:37

본문

인구주택 총조사란 ? 국가와 인구의 가구스를 총집계 하는 이를 말합니다. 기록에도 남아있듯이 인구주택총조사는 삼국시대 고구려, 백제, 신라때도 실시했다고 기록에 남아있습니다.




2015년에도 인구주택총조사를 실시합니다. 대한민국 인구주택총조사는 통계청에서 실시하며, 매 5년마다 한번씩 실시합니다. 항목으로는 혼인/경제활동상태/샐존,사망/자녀수 등 4개의 항목을 추가하며 월 평균소득/문화,화장실,목욕시설 등을 조사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조사를 하기 위해서 조사요원들이 직접 방문해서 제반사항을 조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구주택총조사 투표에 참가하시려면 공식 인구주택총조사사이트 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조사에 참여하려면 3자리씩 총 9리의 번호 및 문구를 입력해 주셔야 참여가 가능합니다.




인터넷 조사에 참여하시게되면 추첨을 통해서 경품을 드리는 행사도 함께하고 있으니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5년마다 실시되는 이 조사는 사람이 직접 찾아오는것이 싫으신 분들에게는 인터넷 참여가 매우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올 해 2015년 조사는 등록센서스 방식이 도입이 되었다고 합니다. 



표본으로 선정된 전국 20%센트의 가구를 대상으로 방문조사가 이루어지며 자신의 거주지가 조사대상지역이나 조사대상가구로 선정되어 있지 않다면 조사원들이 방문하지 않으며, 인터넷 조사에 참여할 필요도 없습니다. 또 한 행사에 참여하신 분들에게 5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이 주어진다고하니 자신의 지역이 인구주택조사지역인지 알아보시고 참여해보시는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인구주택총조사 공식 사이트 방문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