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당뇨병 초기증상 및 원인 그리고 예방법 식이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15. 11. 25. 09:30

본문

우리 생활에는 당뇨병, 암과 같은 질병들을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당뇨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당뇨병이 무서운 이유는 바로 합병증입니다. 합병증이 무서운 이유는 당뇨병으로 병이 시작되었지만 암으로 발전할 수도 있고 기타 다른 병들이 한꺼번에 전이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듯 당뇨병은 무서운 병입니다. 병을 알기 전에 당뇨병이 무엇인지부터 아셔야겠죠 ?

당뇨병 초기증상 및 원인 그리고 예방법 식이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당뇨병란 ? 높은 혈당 수치가 오랜 기간 지속되는 대사 질환군을 말합니다.  당뇨병의 증상으로는 혈당이 높아지게 되면 소변을 매우 잦아지며, 갈증과 배고픔이 심해지게 됩니다. 이 질병을 잘 치료하지 않는다면 심각한 장기간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심혈관질환, 뇌졸증, 당뇨병성 궤양 등 매우 많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을 알게 되었다면 수시로 일회용 당뇨병 키트를 가지고 다니면서 체크하셔야 합니다.  당뇨병의 예방과 치료로는 '보건식, 금연, 운동, 정상 체중'을 유지해야하며 혈압 조절도 매우 중요합니다. 혈압이 높게 측정된다면 고혈압을 의심해야 하며 비만이 있으신 분들은 정상 체중 감량을 하시게 된다면 당뇨병의 수치가 내려갈 수 있습니니다. 또 당뇨병에 좋은 음식은 마차같은 차를 많이 마시면 좋습니다.

당뇨병도 혈압처럼 한번 걸리게되면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약을 복용한다고해서 수치가 무조건 내려가는것은 아닙니다. 식이요법을 하시고 체중을 감량하고 옥수수 수염차, 마차 같은 몸에 좋은 차를 마신다면 수치가 조금 내려갈 것이라고 합니다. 당뇨병에 최고로 좋은 방법은 '담배 금연, 술 금주'가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술을 마시지만 조금 줄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모두 건강한 생활을 위해 금연, 금주를 시작해 보시는건 어떠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