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트온 해킹 예방하기 !!! 로그인 기록 해외 ip 차단설정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16. 2. 5. 09:30

본문

네이트온 메신저는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중국인의 메신저 해킹에도 자주 사용되는 것이 바로 네이트온 메신저입니다. 예전에는 많은 분들이 사용했지만 지금은 카카오톡, SNS 등으로 네이트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을것으로 생각되는데요. 무심코 방치하고 있으면 자신의 아이디가 해킹당해서 친구들에게 돈을 입금하라는 메신저가 전달될 수 있으니, 미리 예방차원에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트온 해킹 예방하기 !!! 로그인 기록 해외 ip 차단설정

▲ 먼저 네이트 홈페이지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화살표 방향의 자신의 이름을 클릭해 주세요.

▲ 개인정보 보호관리 메뉴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제부터 로그인 기록 및 해외 IP를 차단할 것입니다. 먼저 로그인 기록을 살펴보시죠.

저의 로그인 기록을 살펴보니 저의 네이트온 비밀번호가 탈탈 털렸네요. 대한민국 사람도 들어왔고, 중국에서도 들어왔던 기록이 있습니다. 저는 싸이월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도토리를 충전할 일이 없거든요. 그래서 해외 아이피 차단을 결정했습니다.

▲ 해외 IP 로그인 차단에서 설정하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서 네이트온의 보안을 조금 높였어요.해 지기 쉬운 비밀번호도 변경하였으며, 해외 IP로 접속을 아예 차단해 버렸기 때문에 대한민국 말고 다른 국가에서는 로그인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혹시 해외 여행을 자주 가신다면 특정 국가 로그인 허용 메뉴에서 국가를 등록해 주면 그만이거든요. 피해를 입기 전에 미리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꺼진 불도 다시 보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