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TV 모델 넘버의 숨은 진실 확인하는 방법 !! (Feat:LED)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18. 9. 7. 09:30

본문

최근에 LG TV를 구매하면서 복잡한 모델명 때문에 궁금해 하던 그 때 '다나X' 쇼핑몰에서 그에 대한 해답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LG TV LED 기준으로 숨은 모델명의 진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모델명을 보는 방법을 알 고 난 후 TV 모델명을 보는 눈이 달라졌습니다.

한 번 지금부터 살펴보시죠. 지금 설명은 LG TV LED 기준의 자료이니 확인하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도표가 이해가 가시나요 ? 보고 있으면 정말 쉽죠 ? 지금부터 한 번 살펴보시죠. 위의 사진에는 '65SK9600KNA' 모델이 나열되어 있는데요, 당연히 앞에 65 숫자는 '화면크기(인치)'를 뜻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 SK 영어의 의미는 'S=SUHD,U=UHD,L=풀HD/HD' 모델을 의미합니다.

위의 모델명은 'S'로 시작하기 때문에 ? 그렇습니다. S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델입니다. 다음의 영어 알파벳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 'K=18년,J=17년,H=16년'에 제작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쉽죠 ? 그러니 위의 모델은 'SK=슈퍼UHD 해상도,18년도 제품' 이라는 의미겠네요.

다음으로 9600 4자리의 숫자의 의미를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가장 앞에 6,7,9 이렇게 시작됩니다. 이 숫자는 간단히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앞에 숫자가 높을수록 좋은 제품이다. 이렇게 이해하시면 됩니다. 6은 보급형, 7은 중급형, 9는 고급형 제품 이렇게 이해하면 쉽죠 ?

그 다음 뒤의 숫자는 'KN(베스트샵,마트 공용 유통),GN(LG 베스트샵 전용),PU/AU(해외구매),EN(온라인 전용) 모델을 의마합니다. 그 다음 뒤의 영어 알파벳 한개는 '디자인:베젤,스탠드 등의 정보'를 나타낼때 쓰인다고 합니다.

2018년도 UHD TV의 모델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시리즈별로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사용하시는 용도에 따라서 구매하는 모델명이 다를듯 한데요, 2018년 모델의 웹 OS 4.0 버전에서는 인공지능 기능이 탑재되었다고 하니 K 모델을 구매하실 것인지도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LG전자 텔레비전을 구매하려고 하는 분들이나 예비 구매자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LG TV 모델명의 진실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아래는 2018년 UHD OLED 모델명을 알아보는 방법인데요, 설명은 위에서 나열된 것과 비슷한 방법이니 참고하시라고 올려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