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BS kong - 안드로이드 라디오 앱 KBS 콩 플레이어 어플/앱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엔터테인먼트

by 열이왕자 2015. 11. 3. 09:30

본문

일상생활 속에서 라디오는 우리들의 심심함을 달래줍니다. 미디어는 우리 일상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KBS에서 제작한 공식 라디오 어플 KBS 콩 어플에 대해서 이야기하려 합니다. 매일 아침 저는 황정민의 모닝 FM을 즐겨 듣고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재생도 가능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KBS kong - 안드로이드 라디오 앱 KBS 콩 플레이어 어플/앱 !!



KBS 공식 어플답게 다양하고 풍부한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만 가지고 있으시다면 즐겨 들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 라디오 안테나를 이용하는 방식이 아닌 데이터를 이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지지직거리는 잡음 없이 들으실 수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면 조작도 매우 간단합니다. 예전 텔레비전 리모컨을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채널/볼륨으로 이루어진 버튼을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선곡표 확인도 가능하며 채널을 멈추거나 어떠한 노래가 다음 곡으로 무슨 노래가 나올지 쉽게 알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생방송/다시듣기/다시보기/편성표/사진방/주파수 안내/팟캐스트/이벤트/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다시 보기 기능을 통해서 자신이 놓쳤던 라디오 방송도 다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문득 강원도 지역이나 여행 중 라디오를 듣고 싶은데 주파수를 모른다면 ? 어플을 실행하고 주파수 안내 기능을 이용해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의 라디오 주파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시간에 어떠한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지 방송 채널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안드로이드의 기본 기능이 되어 버린 위젯화면으로 확인이 기능입니다. 화면 상단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지금 청취하는 라디오 정보와 멈추기 채널 변경이 가능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백그라운드 재생 유/무를 설정 할 수 있으며 다양하게 자신이 원하는 기능으로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평점은 4.5점으로 중간점수 입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지만 요즘 들어 몇 분 청취하다가 어플에서 방송이 멈추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시급한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 모든 기능은 마음에 들지만 버그를 말끔히 해결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한줄평 : KBS 공식 어플답게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리하게 되어있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KBS ko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