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Google 한국어 입력기 - 안드로이드 키보드 변경 어플

안드로이드 사용 설명서

by 열이왕자 2015. 9. 13. 15:29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해외 직구에서 온 안드로이드 기기는 한국어는 지원 하지만 한국어 키보드가 기본적으로 없었습니다. 당연하겠죠 ? 저희 나라 제품이 아니니 말이죠.

Google 한국어 입력기 - 안드로이드 키보드 변경 앱 !!!!



구글에서 대표하는 한국어 입력기 어플입니다. 한국어 키보드 지원과 제스처 타이핑 기능까지 갖추고 있으니 사용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먼저 자신의 스마트기기에 구글 스토어에 들어가 한국어 입력기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그 다음 설정 메뉴의 아이콘을 선택하신 후 '언어 및 키보드'를 선택해 줍니다.


그 다음으로 Google 한국어 입력기를 선택해 주시고 기본값을 '한국어 : Google 한국어 입력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기본값에서 한국어 구글 한국어 입력기를 선택하시고 입력 방법 설정을 눌러주시면 끝 입니다. 해외 직구 핸드폰이나 기본적으로 한국어 키보드를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기기는 어플 한번의 설치로 사용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플의 평균점수는 3.4점으로 낮은 편입니다.구글에서 지원하는 공식 키보드인데 문제가 많은것인가요 평점은 썩 좋지가 않네요. 버그가 많은 것일까요, 다른 키보드에 비해서 사용이 불편한 것일까요 ?


한줄평 : 해외 직구 스마트 기기는 기본적으로 구글 키보드를 깔기를 권장합니다. 다른 키보드 어플도 있지만 전 구글에서 지원하는 기본 어플이 편리하더라고요.


Google 한국어 입력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