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lean Master (속도 최적화)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정리 앱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도구

by 열이왕자 2015. 9. 28. 09:30

본문

전 세계 가장 신뢰받는 최적화 앱이라고 소개하고 있는, 4억 대 이상의 스마트폰 속도를 향상시켜줬다고 홍보하고 있는 바로 그 어플입니다. 숨겨진 불필요한 파일까지 삭제해주는 그런 어플입니다. 속도 최적화 어플이라고 하죠.

Clean Master (속도 최적화)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정리 어플 !!!


속도 최적화 어플을 많이 소개해 드렸지만, 무료 어플에 이 정도 어플이면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안드로이드 최적화 프로그램은 정말 많네요. 이렇게 많은 종류가 있는지는 몰랐습니다. 서로 자기회사 어플이 최고라고 홍보하고 있는데 자신이 사용하기 편리하며 가볍다고 생각되는 어플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어플은 딱 4가지의 중요한 요점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리, 기기 최적화, 안티바이러스, 배터리 세이버 기능입니다. 모두 유용한 어플이며 한번 살펴보시죠.


 


기본 파일 정리 기능은 캐시파일, 잔여파일, 광고 불필요한 파일, 오래된 APK  파일, 작업 관리자 파일을 삭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바로 '기기 최적화' 기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기기 최적화란 자신의 스마트 기기에 기기가 느려졌다고 판단될 때 쓸데없이 리소스를 잡아먹는 어플을 정리하는 기능입니다.


 


또 한가지 눈에 띄는 기능이 게임 최적화 기능입니다. 임 최적화 기능은 소프트웨어적으로 게임을 실행하기 전에 33% 정도의 속도 향상을 줄 수 있다고 어플은 소개하고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속도가 향상되었기는 한 것 같습니다.


 


또 이 어플은 안티바이러스 기능도 제공합니다. 솔직 바이러스 프로그램이 많아도 너무 많다고 생각됩니다. 안드로이드폰이 보안에는 취약하다고는 하지만 이렇게 많은 바이러스 기능이 들어있는 어플이 필요한가 싶기도 합니다.


 


저도 리뷰를 하기 위해서 이것저것 많은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았지만, 부가 기능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프로그램이 무거운 것은 당연하고요, 차라리 바이러스 기능만 아주 강력한 어플이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도구 보이시죠 ? 정말 메뉴가 많아도 너무 많죠 ? 기능이 많으면서 무료면 좋긴 하지만 꼭 다른 여러 기능을 만들어내기 위해서 정작 바이러스나 멜웨어를 못 잡는다면 바이러스 프로그램의 본연의 기능을 못 하는 것이니 필요 없는 쓰레기 어플이 되는 것 입니다.


 


또 iSwipe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도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되는데요. 바로 오른쪽 하단이나 왼쪽 하단에 손가락으로 슬라이스하게되면 위와 같이 즐겨찾기 어플, 최근에 사용한 어플들을 한 번에 보실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평점이 말해주듯 4.7점 매우 편리하고 유용한 어플입니다. 대체로 마음에 든다는 평점이 많았으며 기기의 특성 또는 특정한 어플의 데이터를 삭제를 못 한다는 문제로 별점이 깍이는 경우가 있으니 대부분의 사용자는 만족하며 사용한다고 생각합니다.


한줄평 : 무료 속도 최적화 어플에, 시스템 정리, 메모리 정리, 어플정리까지 만능 최적화 어플입니다.


Clean Master (속도 최적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