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PU Spy Reloaded Free Monitor - 안드로이드 CPU 무료 모니터 어플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도구

by 열이왕자 2015. 10. 4. 09:30

본문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안드로이드 중앙처리장치 CPU의 모든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는 그런 어플을 소개할까 합니다. 이름 하여 CPU SPY 중앙처리장치 스파이 ? 정도 해석이 될 것 같네요.

CPU Spy Reloaded Free Monitor - 안드로이드 CPU 무료 모니터 앱 !!!



이 어플은 굳이 따로 설정할 필요 없이 설치 후 정보만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하지만 유용한 어플입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현재 자신의 스마트기기의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퇴근 후 스마트기기를 작동해서 그런지 유휴 즉 태블릿이 쉬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지금과 같은 그래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의 특징은 다양한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색상마다 자신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어떠한 상황인지 또는 재부팅 후에 몇 시간을 작동시키고 있는지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 끝에는 타이머 초기화, 타이머 복원, 도움말의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웨이크락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웨이크락 정보는 루트 권한이 있어야 한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더라고요. 저는 이런 상황까지 자세히 몰라서 패스하겠습니다.



이제 부터가 진정한 정보입니다.

아키텍처, ABI, 코어 개수, 온도, 작동 속도, 각각의 코어마다의 작동 유무, 거버너, 기능 등 자세한 CPU의 상황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장치에 대한 정보입니다.

모델, 기판, 부트로더 버전, 플랫폼, 제조사, 빌드 번호, 안드로이드 API, 커널버전까지 모든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남은용량, 전압, 온도, 종류, 충전 상태, 현황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고급 설정 메뉴에 들어가게 되면 테마변경, 화씨 사용등 전반적인 설정에 대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의 장점은 사용자가 자신의 기기가 어떠한 과부하가 걸렸는지 지금의 스마트기기의 상태는 어떠한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인 것 같습니다.



평점은 4.5점으로 무난한 점수이며 많은 분이 다운받아서 사용하고 있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자신의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면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으니 말이죠. 한 번쯤 자신의 스마트 기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보고 싶다고 하신다면 설치해보셔도 무난할 것  같습니다.


한줄평 : CPU SPY라는 이름답게 CPU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CPU Spy Reloaded Free Monito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