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attery Widget - 안드로이드 배터리 위젯 어플 추천 !!!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도구

by 열이왕자 2015. 10. 2. 09:30

본문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배터리 위젯 어플입니다. 자신의 스마트 기기에 위젯/상태바에 잔량과 상태, 온도, 전압, CPU 사용률 등을 표시합니다. 배터리의 사용량을 위젯에 등록해서 자신의 스마트 기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Battery Widget - 안드로이드 배터리 위젯 앱 추천 !!!



어플 설치를 위해서 배터리 위젯 다운받기를 클릭하시거나 블로그 가장 마지막에 플레이스토어에 링크시켜 드리겠습니다.  블로그 하단에 보시면 항상 링크를 걸어 드리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어플을 설치하면 초기 설정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기본설정, 배터리 알림, 상태바 알림, 위젯 설정, 로그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 메뉴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기본 설정에는 온도 단위, 전압 단위, 예상 시간 계산 방식, Wireless charging 를 설정할 수 있으며 언어 설정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온도 단위를 섭씨, 화씨, N/A 등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다른 메뉴들도 위와 같이 변경후 설정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알림 메뉴는 충전 알림, 방전 알림, 충전 완료 알림, 경고 알림, 위험 알림, 과열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충전 알림은 진동으로 설정할 것인지 벨소리를 넣을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벨소리는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Adara, Aldebaran, Altair, Alya, Antares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태바 알림 메뉴를 한 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알림을 사용할 것인지, 자동 시작할 것인지, 중전중 아이콘 색, 방전중 아이콘 색, 경고 아이콘 색, 위험 아이콘 색 등 다양하게 모양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색상도 매우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색상을 선택만 하시면 됩니다. 매우 간단히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보실 메뉴는 위젯 설정 메뉴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기기에서 위젯 설정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설정하기 위한 메뉴입니다. 더블클릭 사용, 추가 정보 표시, 클릭 동작, 위젯 색상, 사용자 폰트, 배터리 게이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젯 설정은 위젯의 모양을 다양하게 변경하기 위한 메뉴입니다. 크기, 위젯 배치의 위치, 해상도까지 변경이 가능하니 자신만의 스타일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짠 !!! 위젯을 확인하고 계십니다. 둥근 원에 노랑색으로 둘러쌓여져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터치하게되면 온도,전압, CPU 사용량까지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평점도 4.4점으로 매우 높은 점수입니다. 간혹 완전충전시 알람이 설정이 않된다는 분이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기기는 종류 또는 설정에 따라서 각기 다른 오류를 나타내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기다리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 됩니다.


한줄평 : 배터리 위젯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지만 활용성 면에선 그렇게 높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Battery Widge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