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스케이프 사진보정 프로그램의 다양한 기능을 알아보자.

윈도우 사용 팁/윈도우 프로그램

by 열이왕자 2016. 10. 5. 09:30

본문

사진을 자주 찍으시는 분들이나 사진 보정을 위해서 꼭 포토샵을 구매해야 하나 ? 망설이는 분들, 또는 그냥 간단히 사진을 보정하거나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어디 없나 ? 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 드리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인데요, 맥 OS & 윈도우 OS 두가지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범위가 매우 넓은것이 특징입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보정 프로그램의 다양한 기능을 알아보자.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은 '사진뷰어, 사진편집, 일괄편집, 콜라주, 이어붙이기, GIF 애니메이션, 인쇄, 도구'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데, 저와 같은 블로거 분들은 아마도 '이어붙이기, 일괄편집' 정도의 기능을 자주 사용하거나 혹은 '콜라주' 정도의 기능을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이어 붙이기 기능은 두개의 스마트폰 사진을 하나의 사진으로 붙일때 매우 유용하며, 일괄 편집 기능은 모든 사진의 크기나 사이즈를 줄일때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두 기능 모두 사용방법이 쉬운 편이라 한 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진 편집 기능에서는 포토샵 프로그램의 기능처럼 세세하게 변경하기는 힘들지만 웬만한 사진의 보정을 위해서 기능은 거의 다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확실히 포토샵 하고의 비교는 불가하다고 생각되며, 간단히 보정하기 위해서는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포토스케이프는 무료 입니다.

또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일괄 편집 메뉴에서 많은 사진을 한 꺼번에 크기를 변경하거나 자동레벨 또는 자동 콘트라스트 혹은 밝기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사항은 만약 밝기를 조절하게 된다면 하나의 사진만 밝기가 밝아지는 것이 아닌 모든 사진이 밝아지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 기능 중 콜라주 기능을 빼먹을 수 없는데요, 콜라주 기능이란 여러개의 사진을 사진 틀에 맞게 자신이 편집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그러나 사진 자체가 워낙 많이 잘리기 때문에 저는 자주 사용하는 편은 아니며 추천해 드리는 기능도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에서는 못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포토샵 프로그램처럼 세세한 변경은 불가능 하지만 간단히 포토스케이프의 기능 중 한 번의 클릭으로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도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하며 애니메이션을 만들 사진을 여러장 준비 후 사진만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요즘 움짤 이라고 하죠 ? 그런 사진도 포토스케이프와 함께라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포토샵을 대체할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포토샵에 있는 웬만한 기능을 대체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의 또 다른 최대 장점은 무료 프로그램이라는 점 입니다.

윈도우 포토스케이프 무료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기

맥 os 포토스케이프 무료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기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윈도우 7 네트워크 아이피를 자세히 확인하는 방법 CMD 이용 

윈도우 정품 인증 확인 및 시스템 정보,메모리,프로세서,체험지수 확인 방법 

윈도우 7 배경화면 변경하는 방법 - 온라인으로 테마 변경/추가 하는 방법 

윈도우 7 PC 디스크 용량 최적화 파일 삭제 프로그램 - treesize free 

윈도우 10 파일 탐색기 미리 보기 메뉴 설정 변경 방법 및 윈도우 팁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