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겨운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22. 1. 17. 09:16

본문

사회적 거리두기 사진

코로나 19 방역으로 모든 국민이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아주 아주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모든 방역을 잘 지켜야 우리의 몸을 코로나 19로 부터 보호할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코로나 19로부터 감염병 확산 억제를 위해서 권장되는 예방법의 하나이다.

사람만의 물리적 접촉을 줄여러 근본적인 바이러스로부터 차단하는 것이 목적이다. 코로나 배의 경우 바이러스 전파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사람 간의 물리적 접촉을 차단하는 것을 '사회적 거리두기'라고 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식당,마트 같은 사람이 많이 붐비는 곳에서 하나의 자리를 띄워서 앉는 것도 하나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조치의 한 방법이다. 기업에서의 사회적 거리두기는 재택근무제의 도입을 예로 들 수 있다. 회사에 출근해서 업무를 보는 것이 아닌 집에서 회사 업무를 보는 재택근무제를 말한다.

회사 업무 보는 사진

사회적 거리두기의 방법으로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게 되면 효율성이 높고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하게 지킬수 있다고 생각한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업무를 회사에서 보는 것이 기본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그것을 어기고 회사를 나간다면 집단 감염을 막을 수 없기 때문에 꼭 코로나 증상이 의심된다면 집에서 격리 생활을 하시는 것이 원칙입니다.

:: 코로나 19 증상 ::
코로나 19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무증상으로 가는 경우도 있고 증상을 보이는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공통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발열
기침
피로감
미각 또는 후각 상실

드물지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인후통
두통
몸살
설사
피부 발진, 손가락 또는 발가락 변색
눈 충혈 또는 염증

심각한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호흡 곤란 또는 숨 가쁨
언어 또는 운동 장애, 착란 증상
가슴 통증
-------

코로나 19 위아 같은 증상이 의심된다면 재택 근무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소홀히 몸이 좋지 않은데 회사 근무나 마트 및 식당을 다니는 것은 위험하오니 꼭 코로나 19가 의심된다면 사회적 거리 두리 기를 실천해서 집단적인 감염을 꼭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