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차장(무료/공영/민영/공항)검색,주차공유-모두의주차장,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교통

by 열이왕자 2015. 10. 9. 09:30

본문

스마트폰으로 많은 부분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할 수 없었던 일을 해줄 수 있는 어플이 많이 생겼다는 것이 제일 많이 바뀐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번에는 자신이 위치한 주변 주차장을 검색하는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장(무료/공영/민영/공항)검색,주차공유-모두의주차장, 안드로이드 추천 앱 !!!



차량을 운행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겪어보셨을 경험, 바로 주차장을 찾다가보면 정말 스트레스가 많이 날 때가 있으시죠 ? 저도 운전하는 사람으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닌데 말이죠. 이제 스마트폰어플로 유/무료 주차장을 쉽게 검색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전국의 주요 도시를 모두 찾을수 있다니 매우 활용성이 높을것 같습니다.


 


각종 필터와 공유 기능을 이용해서 다른사람과 함께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주차장을 제휴하거나 알고 있는 주차장이 있다면 제보해 달라고 하네요. 아직 지원이 많이 안 되는 곳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변 다양한 무/유료 주차장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지역은 아니지만, 서울 인근 지역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무료 주차장과 각종 몇 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지 다양하게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액도 확인이 가능하며 로드뷰 기능이 있어서 위치를 찾아가기도 한결 수월하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각종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과 같은 로그인이 필요로 합니다. 여기서 의문이 드는점은 왜 꼭 어플의 기능을 사용하려면 로그인을 해야만 사용이 가능할까요 ? 정말 궁금합니다. 어플을 사용하려면 무조건 로그인을 하라고 하는데 이유가 무엇일까요 ?


 


로그인을 하라고 해서 어쩔 수 없이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충전금액, 적립금이 나타나게 되며 충전하기 버튼으로 충전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 기능 때문에 로그인하란 말이야 ? 설마...


 


이 어플은 주차장의 기본 정보뿐만 아니라 요금정보, 시간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며 로드뷰 기능을 지원하고 전화걸기를 통해서 직접 전화해서 주차할 수 있는지 확인도 가능한 만능 어플입니다.


 


로드뷰 기능과 요금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한 어플이라고생각합니다.


 


요즘 어플이라면 공유기능이 있어야겠죠 ? 친구에게 카톡이나 문자로 알려줄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어플이 설치되어 있다면 가능하겠죠 ? 유료/무료 주차장을 찾을때는 안성맞춤인 어플은 맞습니다. 그런데 좀 더 다양한 기능이 있었다면 어땠을까 싶기도 합니다.



평점에서도 알 수 있듯이 4.0 점으로 평균점수입니다. 리뷰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버스 같은 주차장을 안내해 준다면 더욱 좋은 어플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어느 주차장에 주차되어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하는 아쉬움도 조금 들게 됩니다.


한줄평 : 유/무료 주차장을 검색하는 기능은 훌륭합니다. 그러나 아직 각종 버그들도 있고 금액의 정보나 아직 정확하지 않은 곳들이 몇곳 있기는 합니다. 차후 업데이트를 기대하겠습니다.


주차장(무료/공영/민영/공항)검색,주차공유-모두의주차장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