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나스 synology nas 성능 및 스펙에 대해 알아보기 !!!

개봉기 & 사용기 & 정보

by 열이왕자 2015. 11. 2. 11:28

본문

이번에 사용하던 버팔로나스가 4년 접어 들어가다 보니 슬슬 맛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시놀로지가 갑이라는 이야기를 들어서 시놀로지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가정용으로는 DS215J가 가격대비 딱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 운영을 위해 워드프레스도 한번 돌려볼까 싶어서 알아보면 가격이 높고 해서 가정용 DS215J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시놀로지 나스 synology nas 성능 및 스펙에 대해 알아보기 !!!

그리하여 작은 비용, 큰 가능성이라는 DS215J의 스펙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놈이 가정용이라서 시스템 메모리가 512MB DDR3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스펙으로 1G DDR3를 구매하려고 했으나 너무 비싸더군요. 잠시 여기서 모델명의 DS215J의 명칭에 대해 알아보고 가시죠. DS 뒤에 2는 2베이(2개의 하드 삽입)하는 제품을 의미합니다.

DiskStation DS215j - 작은 비용, 큰 가능성

네이버에서 제품을 살펴보았습니다. 제품 리뷰는 4.9점으로 매우 높은 편입니다. 시놀로지는 자신들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같이 만드는 회사이기 때문에 호환성이나 모든 면에서 높은 점수를 얻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IPTIME NAS를 사용해 보았던 저로서는 시놀리지가 엄청나게 놀라운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IPTIME은 공유기로 유명한 회사이지 NAS는 아직 한참 멀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시놀로지가 매우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모든 면에서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지만 사양이나 활용성에서는 역시 시놀로지나스가 갑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하드웨어 사양으로는 듀얼 코어 800MHz에 메모리가 512MB DDR3라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최대 16TB까지 지원하는 나스로서 최고가 아닌가 감히 생각해 봅니다.

시놀로지 DS215J 대한 자세한 정보 클릭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