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 7.1 휴지통 사용없이 바로 삭제하기 !!!

윈도우 사용 팁/윈도우 꿀 팁

by 열이왕자 2016. 1. 22. 09:30

본문

윈도우를 사용 중 불 필요한 파일을 삭제하게 되면, 휴지통에 들어가게 되어있어요. 휴지통에 들어가게되면 다시 복구가 가능하지만 필요없는 파일은 굳이 휴지통에 갈 필요가 없는 파일을 또 삭제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휴지통을 전면적으로 완전히 사용없이 바로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꺼에요.

윈도우 7.1 휴지통 사용없이 바로 삭제하기 !!!

파일이 휴지통에 들어가 있게되면 위와 같이 쓰레기들이 차게됩니다. 이제 휴지통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속성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런 후 자신이 휴지통 사용을 원치 않는 하드 디스크, 폴더를 선택하신 후 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지 않고 삭제할 때 바로 제거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와 같이 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지 않고 삭제할 때 바로 제거를 선택해 줍니다.

▲ 또 다른 폴더도 선택해 주신 후 설정도 같게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실제적으로 삭제를 한번 눌러 보겠습니다. 자신이 삭제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삭제 메뉴를 눌러서 실질적으로 삭제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삭제 !!!!!

삭제 하시기 전에 물어보는 '이 파일을 영구적으로 삭제하겠습니까 ?' 즉 휴지통 이동없이 바로 삭제 할 것인가를 묻는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신중히 삭제하고 싶다면 예) 아니라면 아니오)를 선택해 줍니다.

▲ 휴지통에 이동없이 파일이 바로 삭제 되었습니다.

이제 자신이 원하는 디스크나 폴더를 휴지통 이동없이 바로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휴지통 이동없이 바로 삭제가 되오니 삭제는 신중히 생각하시고 삭제하시고 백업을 생활화 해야 하는부분은 잘 알고 계시죠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