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기날씨 (기상청 날씨) - 안드로이드 무료 날씨 어플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날씨

by 열이왕자 2015. 10. 10. 09:30

본문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무료 날씨어플입니다. 기상청에서 제공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동/읍/면 단위의 날씨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더욱이 무료 어플이라 활용이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원기날씨 (기상청 날씨) - 안드로이드 무료 날씨 앱 !!!


기상청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었으니 어느 정도 인지도 있는 앱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정확도는 글쎄요. 우리나라 기상청이 날씨를 잘 맞추는 경우가 없어서..


 


어플을 시작하게되면 위와 같이 자신의 지역을 위치기반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위치 뿐만 아니라 추가 버튼을 통해서도 지역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의 날씨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서울,문산,인천,춘천,수원,속초,대전,전주,광주,제주도,부산,대구,울릉도,청주의 날씨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하단에 광고가 나타나기는 하지만 크게 신경이 쓰이지는 않습니다. 좌측에 보시면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종 설정, 즐겨찾는 지역삭제, 즐겨찾는 지역 변경, 눈/비 알람, 미세먼지 알람, 기상특보 알람, 상태바 현재날씨, 업데이트 시각까지 각종 어플을 사용시 모든 부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의 가장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눈/비 또는 예보를 통해서 눈이 오거나 비가 온다면 알림으로 알려주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비가 온다면 미리 우산을 챙길 수 있으며 눈이 온다는 잠시 교통편을 자차를 두고 버스를 타고 갈 수 있겠죠 ?


 


꼼꼼한 기능들이 눈에 띄며 미세먼지도 확인이 가능하며 기상청/환경부 한국환경공단 옵션 설정도 가능합니다. 데이터의 정확도는 어느부분이 좋다고 말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평점은 4.5점으로 매우 높은 편입니다. 평점에서도 알 수 있듯이 무료 어플에 위젯까지 지원하는 어플이고 무엇보다 알람기능이 가능한 어플이라고 매우 사랑받는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무료 어플이니 한번 받아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줄평 : 무료 어플에 위젯까지 지원하고 다양한 알람기능까지 제공하는 최고의 날씨어플이라고 생각됩니다.


원기날씨 (기상청 날씨)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