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Play Sotre) 어플 다운 받는 방법 !!

안드로이드 사용 설명서

by 열이왕자 2016. 10. 3. 09:30

본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먼저 하는 일이 바로 구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는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구글 회원가입을 하는 이유는 안드로이드 폰에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인데요, 회원가입을 하고 난 후 비로소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어플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회원가입 후의 과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어플을 받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초보 분들을 위해서 작성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Play Sotre) 어플 다운 받는 방법 !!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Play Sotre) 어플 다운 받는 방법 !!

먼저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PLAY 스토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PLAY 스토어는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어플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알아둬야 하는 아이콘인데요, 플레이스토어 아이콘을 터치하게되면 플레이스토어에 진입하게되며 '인기차트, 게임, 카테고리, 키즈' 등등의 다양한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Play Sotre) 어플 다운 받는 방법 !!

화면을 하단으로 내리다보면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구글에서 알아서 어플을 추천해 주기도 합니다. '소셜 앱, 무료 인기 게임, 금주의 Play추천 앱, 요즘 대세 앱과 게임' 등 다양하게 어플을 추천받게 됩니다. 추천 앱은 자신이 어플을 설치했던 기준으로 작성되게 됩니다.

자신이 어플을 설치하고 싶은 아이콘을 먼저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후 위의 화면처럼 '설치' 아이콘을 보실 수 있는데요, 설치 버튼을 누르고 난 후 '동의'버튼을 누르시면 비로소 어플을 설치하게 됩니다.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인앱 구매' 가 무엇인지 볼 수 있을것 입니다.

인앱 구매란 ? 자신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던 중 어플 내에서 광고가 보기 싫다면 '인앱 구매' 회원이 되시면 광고를 제거하는 버전이 되거나 혹은 게임을 플레이중 필요한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 인앱을 요구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인앱은 현금으로 구매하게 됩니다.

설치를 시작하게되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중' 메시지가 나타나게 되고 다운로드 현황이 진행됩니다. 진행되고 난 후 어플이 모두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가 되면 '제거, 열기'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어플을 설치하고 난 후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되고 다음부터 어플을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단순히 간단한 일이며 이게 뭐야 ? 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초보분들을 위해서 잠시 포스팅을 하게 되었으니 고수님들은 그냥 패스해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안드로이드 설정 애플리케이션 작업관리자 앱 종료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 설치시 꼭 확인해야 할 것 !!! 

Google 한국어 입력기 - 안드로이드 키보드 변경 어플 

"알 수 없는 소스" 안드로이드 보안 강화 및 스미싱 소액결제사기 방지 방법 

안드로이드 USB 연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 USB 대용량 저장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