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 설정 애플리케이션 작업관리자 앱 종료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사용 설명서

by 열이왕자 2015. 8. 22. 12:03

본문

스마트폰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다 보시면 특별히 사용하것도 없는데 배터리가 달거나 스마트폰이 뜨거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네는 대부분 자신도 모르게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경우입니다.  이럴때는 직접 어플을 중지 시켜 주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앱 강제 종료하는 방법 !!!





설정 메뉴에서 패를리케이션 메뉴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설정 메뉴는 자주 들어가기 때문에 아이콘을 꼭 외우시기 바랍니다.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누르게되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받은 어플이 노출되게 됩니다. 하단에는 내부 저장소의 용량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어플의 사용량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여기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SD 카드 메뉴는 바로 옆으로 이동하면 나타나게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장착된 SD카드 또는 내부 메모리가 아닌 부분이 등록되는 용량입니다. 이전에 설명드린것 처럼 하단에는 SD 카드 저장소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메뉴가 중요한 부분입니다. 바로 안드로이드폰에서 실행되는 앱을 종료할 수 있는 메모리 부분입니다. 하단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바로 RAM이라는 부분입니다. 여기서 중지를 시켜야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앱이 종료되는 것입니다.





YouTube 라는 어플은 중지시켜 보겠습니다. 앱을 선택한 후 위의 설명처럼 중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어플의 문제가 있을때는 신고 버튼을 눌러서 구글에 신고하실수도 있습니다.





상단에 무엇이 바뀌었는지 아시겠죠 ? 바로 유튜브 어플이 사라졌습니다. 메모리에 상주하고 있던 유튜브앱이 삭제된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어플이 삭제되는 것은 아니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전체 메뉴를 가시게되면 마신의 스마트폰의 앱에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들어가시게되면 가장 많이 하는 부분이 바로 메모리 정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중요 포인트

안드로이드폰이 갑자기 이유없이 배터리가 빨리소모되거나 스마트폰이 갑자기 뜨거워지신 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메모리 정리를 추천해 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