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nas 나스 DSM 6.0 Video Station 변경사항 및 UI 살펴보기 !!!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16. 3. 7. 09:30

본문

이번 시놀로지 나스 215J 구입후 베타 테스터에 참여해 보고 싶어서 DSM 6.0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난 후 고난과 역경이 매우 많았습니다. 일단 말씀 드리고 싶은 부분은 베타 테스트는 정말 나스로의 스트레스를 받고 싶지 않으시다면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정식 버전을 발표되면 설치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시놀로지 nas 나스 DSM 6.0 Video Station 변경사항 및 UI  !!!

☀︎ 비디오 스테이션은 업데이트 이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가장큰 변화가 생긴 부분이 바로 비디오 스테이션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이번 DSM 6.0 업데이트 이후 상단에 평점이 매우 높은 영화를 상단에 큰 배너 형식으로 추천을 볼 수 있는점이 매우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모든 UI가 확 변경되었으니 한번 살펴보시죠.

▲ 전반적으로 UI는 깔끔하게 변경되었습니다. 단순히 UI만 변경된 것이 아니라 설정 화면부터 새롭게 디자인 변경되었습니다. 일단 예전에 사용하던 시놀로지 DSM OS 안에서 존재하던 비디오 스테이션이 하나의 새로운 주소 비디오 스테이션으로 추가되어 별개의 작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일단 위와같은 UI로 변경되었지만, 전반적으로 아직 베타버전이라 그런지 가정용 나스 모델 215J 나스의 속도가 따라가질 못합니다. 이 부분은 제가 가정용 저가형 215J 기종이 상위 버전이라서 따라가지 못하는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베타가 거듭되면서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전반적인 UI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새롭게 재 탄생한 것 같은 분위기 입니다.

▲ 설정화면도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 TV 녹화 폴더, 라이브 스트림, 녹화설정 다양하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 이번 비디오 스테이션의 가장 큰 변화된점, 바로 배너 형식의 상단에 영화 추천이 저는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별 평점의 4점 정도의 영화가 제일 상단에 노출되는 형식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DSM 6.0에서는 영화에 대한 평점도 자신이 직접 수정도 가능합니다.

☀︎ 전반적인 사용 후기 !!!

모든 부분이 변경된 UI는 마음에 들기는 합니다. 그러나 일단 베타 테스트인것을 감안하면 215J 기종에 대한 최적화는 아직 덜 된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조금 늦게 뜨는 버벅임과 스마트폰에서 영화를 감상할때도 조금 끊김 현상이 있으며, 아직 갈 길이 멀지만 베타 업그레이드는 시기상조라고 생각되며, 궁금하신 분들은 업그레이드를 하셔도 가능하지만, 위의 모든 문제점이 나타날 수 있다는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