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NAS 대한민국/한국 이외에 해킹시도를 원천 봉쇄하는 방법 !!!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16. 1. 4. 09:30

본문

시놀로지 나스를 운용중에 한국 외의 대륙에서 끊임없는 해킹공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해킹 시도에 대비해야 합니다. 개인이 운영하는 나스라고 해서 방심해서는 아니됩니다. 공유기 자체적으로 해킹 공격에 방화벽이 존재하지만, 시놀로지 나스에서도 자체적으로 방화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중국의 끊임 없는 해킹 공격을 당할 수 있습니다. 그 만큼 많은 인구 중에서 개인용 나스의 해킹 사건은 남의 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그러기 위해서 한국 이외의 국가에서 접속을 원천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시놀로지 NAS 대한민국/한국 이외에 해킹시도를 원천 봉쇄하는 방법 !!!

가장 먼저 자신의 나스에서 제어판에 들어가겠습니다. 좌측 상단에 윈도우 시작버튼같은 역할을 하는 녀석을 누르셔서 제어판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개인용 방화벽 보안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보안 버튼을 누르신 후 방화벽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방화벽 메뉴에 진입하게 되면 위와 같이 생성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대한민국 (남한) 이외의 국가를 원천 차단할 것이니 생성버튼을 눌러서 진입해 보겠습니다.

이제 소스 IP 메뉴에서 지역을 누르시고 선택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지역을 선택 후 우측에 버튼을 함께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처음 실행하게되면 많은 국가가 나타나게 되는데, 검색을 통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대한민국을 검색했지만 없고, 한국을 검색했는데 없었습니다. 그래서 한 이라는 한글자만 입력하니 뜨앗 !!! 남한 ? 이게 언제적 남한이니 ? 어쨌든 우리는 남한을 검색해서 활성화됨을 선택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V 체크를 활성화 하시고 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설정을 끝마치고 '확인'버튼을 누르시고 모든 설정을 완벽히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위에 보이시나요 ? '활성화됨 체크', '포트:모두', '프로토콜:모두', '소스 IP:남한', '작업:허용'으로 선택되어 있다면 성공적으로 설정이 되었습니다. 남한에서 접속한 아이피와 프로토콜만 모두 작업을 허용한다는 옵션입니다. 이제 한국 이외의 국가에서 아이피를 통해서 절대 진입할 수 없습니다. 단점으로 해외여행 갈때는 꼭 잊지 마시고 그 나라를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잊고 가신다면 VPN을 이용해서 접속하셔야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