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NAS 나스, 하드 추가 포맷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15. 12. 21. 09:30

본문

시놀로지 나스 NAS 구매 후 초기 세팅을 마치고 난 후 하드디스크를 하나 추가하게 된다면 윈도우와 전혀 다른 하드 포맷 방법에 당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시놀로지 나스 하드디스크 포맷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스의 운영체제는 리눅스로 이루어 있어서 포맷 형식이 윈도우와 전혀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시놀로지 나스 (NAS) 하드 추가 포맷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가장먼저 나스의 UI 모습에서 오른쪽 최상단의 돋보기 모양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검색 버튼을 누르신 후 '저장소'를 입력하시고 난 후 나오는 '저장소 관리자'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개요 메뉴 바로 밑에 볼륨 메뉴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요 메뉴에서는 자신의 나스 하드시스크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볼륨 버튼을 누르신 후 상단에 생성 버튼을 눌러서 하드디스크를 포맷 후 파티션 생성까지 마무리 하는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성버튼을 누르신 후 초보자 분들은 '빠름'을 선택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시스템은 성능과 공간 할당을 최적화하는 SHR 볼륨을 만듭니다. 두 개 이상의 하드 디스크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하드 디스크 오류 해결 기능과 더불어 데이터 보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에게 권장합니다.' 초보 분들은 빠름을 선택해서 진행해 주세요.

그 후 디스크를 선택하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주의 : 선택한 디스크 내의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 ? 당연히 포맷을 하고 새로운 파티션을 만들 예정이니 데이터는 모두 삭제 됩니다. 신중히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처음 하드디스크를 나스에 적용하셨다면 예)를 누르셔야 하며 처음이 아 니라면 아니요)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니요를 선택하시면 빠르게 하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 확인을 마치신 후 적용을 눌러 진행하겠습니다.

볼륨 생성 마법사의 적용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마무리를 하고 난 후 하단에 볼륨 2가 생성됩니다. 진행과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마무리가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측에 1테라 하드가 생성되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처음 나스를 구매 후 전혀 모르는 과정에서 정보를 찾기 부족한 분들에게 한 자 적어 보았습니다. 하드디스크를 파티션을 생성한 후 폴더를 생성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시놀리지 나스는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나스의 끝판왕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만큼 만족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