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DSM 7.0 Video Station 비디오 스테이션 비디오 정보 플러그인 설정하기 !!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21. 11. 17. 13:43

본문

비디오 스테이션 7.0 비디오 정보 플러그인 설정하기

오늘은 시놀로지 나스에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비디오 스테이션 7.0 버전 비디오 정보 플러그인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니다. 위에서 보는 것처럼 최신 TV 프로그램 중 일부는 모두 나오지 않지만 직접 비디오 커버를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제일 처음 비디오 스테이션에서 우측 상단에 톱니 바퀴를 클릭합니다. 톱니바퀴를 클릭하면 설정에 관련된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라이브러리 설정 및 다양한 설정 방법

위에서 보는 것처럼 다양한 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 부모 통제, 비디오 정보 프로그인, DTV, 사용권한, 고급, 옵션'중에 오늘 알아볼 메뉴는 비디오 정보 플러그인 입니다. 비디오 정보 플러그인은 프로그램의 커버아트와 각종 정보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것입니다.

커버아트 설명 사진

커버아트를 위와 같이 자동으로 설정해 주기 때문에 정말 엄청 편리합니다. 자신의 서버에 파일을 업로드만 하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자동으로 모든 게 설정해 주게 됩니다. 간 혹 설정이 안 되는 경우는 수동으로 해 줘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러나 웬만한 프로그램은 등록이 되오니 너무 편리합니다.

간혹 이렇게 커버 아트가 안보이거나 자동으로 설정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서버에서 직접 파일명을 시즌으로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서버에서 이름 바꾸는 방법을 한 번 보시죠!

이름을 바꾸려는 파일을 직접 마우스 좌측으로 파일을 선택하고 난 후 위의 메뉴처럼 이름 바꾸기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위의 파일들을 보시면 어떻게 바꿔야 하는지 아시겠죠? 노는 언니 2 숫자 2를 삭제하고 E10 앞에 시즌 회차를 넣는 것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시죠

위에서 보듯이 E10 앞에 시즌이 2번이기 때문에 S02E10 이런 식으로 시즌 2 10 회차라는 것을 파일 이름에서 적어서 서버가 알 수 있도록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다시 비디오 정보 플러그인으로 돌아와서 The Movie Database 시스템 기본 설정 우측에 체크를 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처음 하시는 분들은 API를 추가해 주셔야 합니다. api 키를 미 발급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들어가셔서 API 키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API키를 신청하기 위한 링크 정보는 이곳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API키를 신청하는 방법은 링크를 따라가서 회원 가입하시고 개발자로 등록만 하시면 쉽게 받으실 수 있으니 정말 간단합니다. 어려운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다음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과정을 거치고 API를 발급받으셨다면 위와 같이 키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키를 입력하고 난 후 순서는 위와 같습니다. 연결 테스트를 누르신 후 연결 성공에 초록색으로 된다면 모든 설정은 끝이난 것이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확인을 누르신 후 자신이 원하는 영화나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을 설정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커버아트 설정하는 방법

커버아트 설정하는 방법은 자신이 변경하려는 영상을 선택하고 1번 페이지 설정 변경을 선택한 후 2번 TV 쇼 타이틀에 이름을 검색하고 3번 비디오 정보 플러그인에서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이후 4번 검색버튼을 눌러서 자료를 검색하고 자료가 안나타 난다면 위의 5번으로 제목을 다시 변경해서 입력해서 다시 검색을 한 후 제목이 나타나게 되면 위와 같이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6번 확인으로 설정을 마무리합니다.

위와 같은 과정을 거치면 쉽게 DSM 7.0 비디오 스테이션의 커버 아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어려운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고생하시고 즐거운 시놀로지 나스 생활하십시오!!

참고 사이트 TMDB 사이트 링크 클릭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