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나스 nas 잘못된 FTP 접속 IP 차단하기 !!!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16. 1. 18. 09:30

본문

시놀로지 나스를 운영한지 딱 한달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문득 저의 나스에도 해킹 시도가 있나 싶어서 로그 기록을 한번 살펴 보았습니다. 헉 ! 그런데 FTP 를 이용한 로그인 해킹 시도를 했었어요. 그리하여, 내 나스도 이제 다른 해커들의 표적이 되었구나 싶었어요. 그래서 시놀로지 NAS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서 해킹 아이피를 차단하기로 하였습니다.

시놀로지 나스 nas 잘못된 FTP 접속 IP 차단하기 !!!

어느순간 로그 기록을 확인 후 위와 같은 아이디로 로그인을 시도해서 실패한 로그를 보실수 있어요. 보이시나요 ? User [ftp], [user] 로 ftp 로그인을 시도해서 실패했던 기록이에요.

그로 인해서 지금 위의 아이피를 전면적으로 차단하려고해요. 아이디를 직접 복사 -> 붙여넣기를 해서 아이피를 차단하겠습니다.

▲ 가장 처음으로 77.93.43.18 아이피를 차단하였습니다.

▲ 지속적인 2개의 아이피를 차단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차단을 할 수 있겠지만, 지금으로서는 계속 시도하는 로그인을 차단할 방법이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확인하면서 차단하고 관리를 철저히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시놀로지에서는 바이러스 프로그램도 있으니 꼭 설치하시는것 잊지 마시고요. 지속적으로 나스를 관리하는 방법밖에는 대안이 없는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시놀로지 NAS 나스, 하드 추가 포맷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시놀로지 나스 (nas) 리소스 모니터 프로그램으로 서버 관리하기. 215J 기종 !!! 

시놀로지 비디오 스테이션 (Video Station) 라이브러리 생성/삭제 하는 방법 !!! 

시놀로지 NAS 대한민국/한국 이외에 해킹시도를 원천 봉쇄하는 방법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