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꼼꼼한 미세먼지 (황사/미세먼지/초미세먼지 싸이트모음) 안드로이드 미세먼저 어플/앱

아이폰&안드로이드 어플/날씨

by 열이왕자 2016. 6. 13. 09:30

본문

요즘 대한민국에 핫 한 이슈가 있습니다. 바로 미세 먼지 때문에 대한민국이 들썩 들썩 거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인 즉 '경유값 인상한다, 삼겹살 때문에 황사가 심하다 등등'의 말들이 정부쪽에서 나오고 있으니 문제가 많을수 밖에 없습니다.  다들 가정에서도 황사때문에 심각하게 생각 하시는데요, 미세먼저 측정 어플의 '꼼꼼한 미세먼지 어플'의 정확도를 기준으로 확인한 번 해보겠습니다.

꼼꼼한 미세먼지 (황사/미세먼지/초미세먼지 싸이트모음) 안드로이드 미세먼저 어플/앱

꼼꼼한 미세먼지 어플은 다양한 방식으로 미세먼지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예를 들어 일본에서 측정하는 미세먼지의 정보를 확인할 수 도 있으며, 에어 아시아에서 측정하는 정보 등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한 어플입니다.

꼼꼼한 미세먼지 어플 다운로드 하러가기

어플을 다운로드 받게 되면 위와 같이 아이콘이 생기게 되는데요, 아이콘을 실행해 보겠습니다. 가장먼저 어플을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이 '기상청'을 기본으로 정보를 보여주게 됩니다. 이 어플이 더욱 유명한 이유는 대한민국 기상청에서 거짓 정보로 미세먼지 정보를 알려 준다는 소문이 돌고있기 때문에 더 유명한 어플입니다.

기상청 정보와, 에어 코리아 정보와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상청 정보는 대한민국 국가에서 측정하는 정보이며 에어 코리아도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측정되는 기준은 뭐 비슷하지 않을까요 ?

에어 코리아 미세먼지 정보확인은 'PM10,PM2.5,O3,NO2,CO.SO2' 등 다양한 정보를 지도별로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또 시대별 대기질 '표 보기' 기능을 이용해서 더욱 깔끔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서울,부단,대구,인천,광주,대전,울산' 등 전국의 정보를 일일 평균값, 최고값 최저값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시 미세먼지' 메뉴에서도 '날씨, 대기, 수질' 등 다양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서울시에 전반적인 미세먼지,초미세먼지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자세히 확인이 가능한 어플/앱 입니다. '종로구,중구,용산구,성동구,광진구,동대문구,중랑구,성북구' 등 초 미세 먼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세먼지 뿐 아니라 초미세먼지까지 확인이 가능하니 얼마나 편리하지 않습니까 ?

인천시 미세먼지, 경기도 미세먼지 등 지역별로 미세먼지의 수치를 확인 할 수도 있으나, 단점으로는 단순히 홈페이지의 정보를 보여주는데 그쳤다는 점에서 아쉬웠습니다.

미세먼지의 농도 수치는 아이콘으로 보기 좋게 표시되어 있으며, '좋음, 보통,나쁨,매우나쁨'의 정보로 확인이 가능하며, 경기도 미세먼지를 다양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았습니다.

여기서 부터가 진짜 미세먼지 수치라고 생각됩니다. 한국 대기질 예보는 다양하게 'PM10 일평균, PM2.5 일평균, O3 일최대, NO2 일최대, CAI'를 옵션으로 선택해서 정보를 확인할 수 도 있습니다.

이 어플의 가장 큰 장점 '일본 기상청, 아시아 미세먼지' 기능 되시겠습니다. 일단 대한민국 기상청의 정보를 믿을수 없다 ? 하시는 분들은 꼼꼼한 미세먼지 어플을 받으셔서 일본, 아시아 미세먼지의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요즘 대한민국 정보가 워낙 거짓정보가 많다고해서 꼼꼼한 미세먼지를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미세먼저 평점을 보니 보이시나요 ? '우리나라 측정한것은 못믿겠다?' 라고 많은 분들이 생각하셔서 이렇게까지 일본의 미세먼지의 정보를 믿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정말 부끄럽네요. 우리나라정부수준이 얼마나 부족한지 ? 정말 거짓 정보가 난무하는 이 상황에서 이만한 어플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꼼꼼한 미세먼지 어플 다운로드 하러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