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긴장할때 허리통증 소홀히 했다가는 허리디스크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허리통증에 좋은 운동방법

생활속 필요한 알짜정보

by 열이왕자 2016. 3. 8. 09:30

본문

얼마전 게임을 하던 도중에 매우 김박한 축구 게임의 상황에서 갑자기 허리에 통증이 느껴지는 것 이었습니다. 그래서 긴장을 덜 하면 아픔이 없고 축구 게임을 하다가 긴박한 상황에서 허리 통증이 또 느껴지고를 반복되어서 이러면 큰일나겠다 싶어서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 긴장할때 허리통증 소홀히 했다가는 허리디스크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큰 영향력을 행사할 사람 앞에서 긴장을 하고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 긴장을 하곤 합니다. 긴장은 우리가 느끼는 어떠한 감정이나, 행동의 원인이 되는 정신적인 힘을 의미하며 근육도 긴장을 하게 됩니다.

몸이 어떠한 원인에 의해서 일정하게 굳어버리게되는 상태를 긴장이라고 하는데요, 감정적이거나 정신적인 측면에서는 일시적적으로 긴장을 바로 해결이 될 수 있지만, 반대로 허리와 같이 중요한 신체에서 긴장이 계속되어 허리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럴때 대처를 잘못하면 허리디스크라는 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 허리 통증은 대부분의 사람이 겪을수 있는 흔한 증상이며, 발생 증상이지 질환이 아닙니다. 잘못된 자세로 인해서 허리 통증을 가장 쉽게 느낄 수 있으며, 바로 누워있는데도 허리 통증을 느낀다면 잘못된 자세를 취하고 있다고 보셔야 하며, 계속된 통증이 나타난다면 이러한 증상은 내장증이라고 합니다. 바르게 누워있는데도 허리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이죠. 이럴때는 병원에 방문하시는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허리 통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운동이 있는데요, 20초간 유지하는 자세를 위와 같은 방법을 하는것이 허리통증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위의 운동을 반복해서 직장 생활중에 잠시 조금씩 몇 분 않돼는 자세를 취해서 허리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래 걸리지 않는 시간이니 의자에 오래 앉아서 업무를 하는 분들에게는 위의 운동을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통증이 매우 심하다면 병원에 방문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