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나스 '저장소 관리자' 하드 디스크 건강 관리하는 방법 !!

시놀로지 NAS 팁

by 열이왕자 2018. 11. 23. 09:30

본문

어느 순간 시놀로지 나스가 버벅 되면서 영상이 끊긴다 ? 이상하다. 이런적이 없었는데 무슨 문제일까 ? 혹시 나스가 망가진 것일까 ? 그렇지 않습니다. 나스의 고장은 대부분이 하드 디스크에서 나타납니다. 속도가 느려지거나 시스템이 느려지는 경우는 하드디스크의 영향이 매우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스를 사용하시는 관리자 분들은 언제 망가질지 모르는 하드 디스크의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오늘은 시놀로지 나스 하드디스크 건강을 체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가장먼저 자신의 시놀로지 나스 메뉴에서 '저장 관리자' 앱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순서대로 'HDD/SSD' 메뉴를 클릭하고 'HDD/SSD' 메뉴를 클릭하고 '상태정보' 메뉴를 순서대로 클릭 합니다. 이렇게 클릭하면 하드디스크의 건강 상태가 나타나게 됩니다.

'온도, 전원 켜기 시간, 디스크 재연결 수, 불량섹터수, 디스크 재식별수, S.M.A.R.T. 상태' 등 다양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제 우리는 스마트 테스트 메뉴를 선택해서 직접 테스트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진행 메뉴는 2가지가 있으며 기본적으로 '빠른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확장 테스트는 정확한 결과를 위해 드라이브 스캔이 가능하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저의 경우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빠른 테스트'를 선택하고 '시작' 버튼을 차례로 누릅니다.

하드디스크 테스트를 진행하게되면 위와 같이 '진행 상태'가 나타나게 되며 테스트가 진행되고 됩니다.

그리고 '기록' 메뉴에서는 간단 테스트를 언제 진행했는지 그동안의 내역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요 정보 이력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어려운 부분 없이 자신의 저장공간 '하드디스크'의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수시로 확인해 보는거시 좋으며 이런것도 귀찮다면 '테스트 스쥴러' 메뉴를 통해서 자동으로 진행하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테스트 스케쥴러 메뉴에서 '생성'버튼을 누르면 빠른 테스트를 진행할 것인지 여부와 검사할 디스크를 선택하고 작업 이름을 생성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디스크 검사 스케쥴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매일 검사 할 것인지 특정일에 검사를 할 것인지 매월 반복 할 것인지 특정 시간에 검사를 할 것인지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스케쥴을 생성하고 나면 특정 날짜에 시놀로지 나스가 알아서 디스크 검사를 시작합니다. 참 쉽죠 ? 알면 쉽지만 모르면 어려운게 이런 부분인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