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CPU 갈궈먹는 과열 트래픽 주범 Moments !!!

어느날 나스의 성능 알람에서 CPU 과열 알람이 울렸습니다. 부랴부랴 시놀로지 나스의 리소스 모니터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 보니 우리들의 소중한 추억을 보관해 주고 있는 Moments 어플이 주된 범인이었습니다. 

그렇다고 사진 백업을 안할 수 는 없는 노릇입니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시작해 보았죠.

Moments 앱이 수시로 CPU 사용량이 100%가 돌아가며, 시놀로지 나스의 과부하를 주는 주범이었다니 그동안 모르고 지낸 것 같습니다. 기존 215j 제품을 사용할 때는 Moments 어플을 실행하면 나스가 거의 버벅거리는 것 보다는 완전 멈춰버려서 전혀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기종을 918+로 변경하면서 소중한 사진을 백업하기 위해서 사용했던 어플이 cpu 과열의 주된 범인이라니..ㅠㅠ

리스소 모니터를 확인해보니 90%를 넘게 육박하게 홀로 시놀로지 나스의 CPU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ㅎ ㅑ 이러다가 금방 망가지는거 아닌가 ?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왔다가 갔다가 CPU 과열의 주범 Moments !!!

주 된 범인이 Moments 어플이라면 정말 삭제해야 하는건가 ? 싶었습니다. 그런데 리소스 모니터 CPU 탭에서 평균 로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저의 경우 918+ 제품 기준 평균 로드가 1분 0.3, 5분 1.2, 15분 1.33 퍼센트의 로드가 이루어 졌습니다.

이 말은 즉 평균 CPU 사용량이 1.33 퍼센트가 나온다는 말 입니다. 기준으로 따지면 2/100 의 수준입니다. 정말 미약하죠 ? 저가형 시놀로지 나스라면 모르지만 플러스 모델의 경우 평균 로드 시간이 2% 기준이니 크게 신경 안쓰기로 했습니다.

## 한줄요약 : Cpu 평균로드 2% 는 크게 신경쓸 일 없다. ##


### 열이왕자의 소소한 이야기 - 솔직한 리뷰어 ###

Comments 1

  • Favicon of https://febtory.com BlogIcon 준슝 | 댓글주소 | 수정/삭제

    로드의 의미는 CPU Usage의 개념이 아닌 Linux상의 Load Average입니다. Load Average는 각각의 시간에 CPU에 어느정도의 프로세스가 점유되고 있느냐이기에 말씀하시는것과는 다르게 계산되어야 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DS918+의 경우에는 4 Core이기에 평균로드가 4가 넘어가면 처리되는 프로세스에 지연이 발생되는것으로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Load Average로 더 찾아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