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 7 PC 디스크 용량 최적화 파일 삭제 프로그램 - treesize free

윈도우 사용 팁/윈도우 프로그램

by 열이왕자 2015. 10. 22. 12:55

본문

이번에 소개할 팁은 자신의 PC를 사용 중 갑자기 용량이 없거나 사용하지 않는 파일인데 용량만 차지 할 때 그럴 때 treesize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용량이 큰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폴더별로 용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삭제도 가능합니다. 자신의 컴퓨터에서 불필요하게 용량만 차지하는 파일을 삭제해 보겠습니다.

윈도우 7 PC 디스크 용량 최적화 파일 삭제 프로그램 - treesize free !!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기

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서 위의 사진처럼 Download 아이콘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은 어느 지역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국, 유럽, 다른 지역 총 3가지 선택 메뉴로 나누어져 있으며, 오른쪽 하단 Download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내려받으셨다면 실행을 눌러서 설치를 시작합니다. 가장 먼저 언어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아쉽게도 한국어는 아직 미 지원입니다. 그러나 초등학생들도 할 수 있게 매우 쉽게 되어 있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설치 과정도 매우 간단합니다. 다음 다음 버튼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Next 클릭 !!



여기서 우리는 I accept the agreement 승낙을 누르시고 Next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기본 Next를 누르시면 되겠지만, 다른 폴더나 다른 디스크에 설치를 원하면 변경하셔도 됩니다.



다음으로 프로그램 아이콘을 생성하는 단계입니다. 기본적으로 그냥 Next를 누르시면 되지만, 위의 설명을 잠시 드리겠습니다.

  1. Create a desktop icon : 바탕 화면에 프로그램 아이콘 생성
  2. Create a context menu entry in the Windows Explorer : 윈도우 탐색기 기능 추가
  3. Create a Startmenu entry : 시작 메뉴에 프로그램 아이콘 추가


위의 설명이 어려워 보이시면 그냥 기본에 두시고 다음 누르시면 됩니다.



자 위와 같이 설치가 진행되게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Finish 마침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시죠. 시작 버튼을 누르시고 Treesize Free 폴더를 선택 후 아이콘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사용법은 의외로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메뉴 중 Scan 버튼을 누르시고 자신이 정리할 디스크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보이시나요 ? 폴더 별로 용량과 파일 개수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퍼센트로 디스크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렬도 가능하시고요. 자 이제 필요 없는 파일을 삭제해 보시죠.



먼저 자신이 필요 없다고 생각되는 파일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고 위의 같이 삭제 버튼을 누르셔서 삭제 하시면 됩니다. 무료 프로그램이며 상당히 매력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자신이 필요 없다고 느끼는 파일이 자리만 차지하고 있다면 과감하게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