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 안드로이드란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사용 설명서

by 열이왕자 2015. 8. 19. 15:03

본문

안드로이드는 애플의 IOS 운영체제와 양대 산맥을 이루는 OS를 말합니다. 애플의 OS는 IOS라고 불리우며 구글의 OS 는 안드로이드라고 불리고 있죠.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은 JAVA라는 언어로 개발을 하게 됩니다. 구글의 어플의 개수도 지금 많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안드로이드는 모바일기기를 위해 만들어진 운영체제이며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어플)을 실행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플랫폼 OS를 말합니다.





안드로이드는 오픈소스 형식입니다. 누구나 제작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개발자들이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OS는 구글이 만들고 제작자는 어플만 만들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의 버전은 최초 '컵케익 1.5, 도넛 1.6, 이클레이 2.0, 프로요 2.2, 진저브레이드 2.3, 허니컴 3.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4.0, 젤리 빈 4.1, 킷캣 4.4, 롤리팝 5.0'순으로 시작됩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은 애플의 제품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스마트폰이라고 해도 틀린 말은 아닙니다.


안드로이드 시장 점유율


국내에서는 아이폰보다 확실히 안드로이드폰이 점유율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세계시장 중에서도 국내에서 안드로이드폰의 점유율은 90%가 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아이폰의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으나, 아직 까지는 국내에서 안드로이드폰이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